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AM-PM] AZ백신 국내 첫 접종 앞두고 SK안동공장서 출하 外 02-24 07:10


오늘(24일) 하루 주요 일정 살펴보는 보도국 AM-PM입니다.

어떤 일정 있는지 함께 보겠습니다.

▶ 10:30 AZ백신 국내 첫 접종 앞두고 SK안동공장서 출하 (안동 SK바이오사이언스 공장)

오는 26일 국내 첫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앞두고 경북 안동 SK바이오사이언스 공장에서 위탁 생산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이 오늘 처음으로 출하됩니다.


출하식에는 정세균 국무총리가 직접 참석해 이송 상황을 챙기고, SK그룹과 한국 아스트라제네카 사의 관계자들도 동석할 예정입니다.


정부는 오는 28일까지 닷새간 매일 30만 도즈씩 총 150만 도즈의 이 백신을 전국 접종센터에 공급할 계획입니다.


화이자 백신 5만8천명분은 26일 인천공항을 통해 들어옵니다.

▶ 당정 4차 지원금 추경 오늘 결론…"20조원 안팎"

더불어민주당과 정부가 오늘(24일) 4차 재난지원금 지급 대상과 추경안 규모를 결정합니다.


민주당 홍익표 정책위의장은 어제(23일) "20조원을 전후한 숫자가 되지 않을까 싶다"며 "특수고용, 프리랜서, 플랫폼 노동자 대상 지원금과 일자리 안정 예산, 코로나19 백신·치료제 예산도 포함된다"고 설명했습니다.

▶ 15:20 박범계, 대전고검 방문…'원전수사' 간부는 안 만나 (대전고검)

박범계 법무부 장관이 오늘(24일) 대전보호관찰소에 이어 대전고검을 방문해 현장 의견을 들을 계획입니다.


박 장관은 강남일 대전고검장 등 간부들과 고검 업무 효율화 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간담회를 열 예정입니다.


하지만 월성 원전 등 민감한 수사를 맡은 대전지검 간부 등과는 만나지 않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오늘 살펴볼 주요 일정은 여기까지입니다.

지금까지 보도국 AM-PM이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