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정정순 의원 검찰 출석…"조사 성실히 받겠다"

10-31 18:22

[뉴스리뷰]

[앵커]


공직선거법 위반 등 혐의로 체포영장이 발부된 정정순 의원이 오늘(31일) 검찰에 출두했습니다.

국민들께 심려를 끼쳐 송구스럽다며 성실히 조사를 받겠다고 밝혔는데요.

이미 국회에서 체포 동의안이 가결된 만큼 구속여부에도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이상현 기자입니다.

[기자]


국회 동의를 거쳐 체포영장이 발부된 더불어민주당 정정순 국회의원이 31일 검찰에 나왔습니다.

이날 오전 10시 50분쯤 청주지검에 도착한 정 의원은 국민들께 심려를 끼쳐 송구스럽고 성실히 조사에 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정정순 / 국회의원> "저는 초선이고 깨끗한 정치인으로 살고자 하는 제 입장이나 소망은 변함이 없습니다. 정말 열심히 하겠습니다."

그동안 국회 일정 등을 이유로 검찰 출석에 불응했던 정 의원은 체포영장이 발부된 지 하루 만에 자진 출두했습니다.

29일 국회 체포 동의안 가결에 이어 30일 체포영장까지 발부되면서 검찰은 직접 신병 확보에 나설 수도 있었지만 정 의원의 자진 출석 의견을 받아들였습니다.

<정정순 / 국회의원> "검찰 출석을 하지 않겠다는 말씀을 드린 적은 없고요. 언제나 검찰 출석을 하겠다는 입장은 변함이 없습니다. 그래서 오늘 국회와 관계없이 출석을 하려고 했던 거고…"

체포영장이 집행되면서 검찰은 정 의원을 최장 48시간 동안 조사를 할 수 있습니다.

정 의원은 지난 총선 당시 회계 부정과 불법 정치자금 수수, 자원봉사센터 회원 정보를 선거에 이용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검찰은 정 의원을 상대로 그동안 확보한 증거자료와 관련자들의 증언 등을 토대로 부정 선거 의혹을 집중 추궁했습니다.

이미 체포 동의안이 가결된 만큼 상황에 따라 구속영장을 청구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습니다.

정 의원은 현재 수사가 진행 중인 사안과 별개로, 이미 다른 선거법 위반 혐의로 기소돼 오는 18일 첫 재판을 받게 됩니다.

연합뉴스TV 이상현입니다. (idealtype@yna.co.kr)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