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배너
[초대석] 천혜의 자연환경 지닌 보령…도약 사업 추진 10-28 19:34

<출연 : 김동일 보령시장>

청정머드 등 천혜의 자연환경을 지닌 충남 보령시는 대표적 해양관광도시 중 한 곳이죠.

건강하고 행복한 도시를 비전으로 삼고 도약하기 위한 사업들을 진행 중이라고 하는데요.

김동일 보령시장 모시고 자세히 들어보겠습니다.

<질문 1> 좋은 소식이 들리더라고요. 얼마 전에 대한민국 헌정대상을 수상하셨는데요. 소감 먼저 들어보겠습니다.

<질문 2> 보령 하면 머드축제 아니겠습니까, 오는 2022년엔 보령해양머드박람회가 열릴 예정이라고 하던데, 어떤 행사인지 소개해주세요.

<질문 3> 오는 12월 보령화력 1, 2호기가 조기 폐쇄될 예정입니다. 이로 인한 우려가 나오는 한편, 최근 정부의 공공주도 대규모 해상풍력 단지 개발사업에 선정되기도 했는데요. 앞으로 구체적인 계획을 들어보고 싶습니다.

<질문 4> 2019년 말 보령-안면도 간 해상교량이 개통된 데 이어 내년(2021) 말엔 보령-원산도 간 해저터널이 개통되어 원산도가 연륙이 되는데요. 어떻게 준비하고 있는지, 또 이 사업으로 기대하는 점은 무엇인지 들어보고 싶습니다.

<질문 5> 민선 7기 후반기 시정을 이끌면서 어느 부분에 역점을 둘 계획인가요?

<질문 6> 국내외적으로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인데요. 보령은 어떻게 대응하고 있나요?

<질문 7> 보령에는 많은 관광지가 있죠. 특히 가을철에 추천하고 싶은 관광지가 있다면요?

<질문 8> 시민들에게 이런 시장으로 기억됐으면 하는 바람이 있다면요?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광고
광고
댓글쓰기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