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포토무비] 코로나 시대엔 슬기로운 '비대면 결제' 하세요

2020-08-31 08:00

(서울=연합뉴스) 코로나19가 다시금 대유행할 조짐입니다.

이럴 때일수록 사람 간 접촉을 줄이고 개인 방역에 더욱 힘써야 할 텐데요.

그래서 새롭게 등장한 뉴노멀 중 하나가 바로 비대면 생활방식입니다.

여러 분야에 다양하게 적용되고 있는 새로운 삶의 방식인 언택트는 우리의 경제생활도 많이 바꿔놓았는데요.

그렇다면 과연 어떤 변화들이 있었을까요?

편의점은 우리가 매일같이 들르는 곳 중 하나입니다.

그만큼 방역이 굉장히 중요한 곳일 텐데요. 결제 시 주고받는 카드도 불안하죠?

스스로 카드를 넣고 결제 할 수 있는 셀프 결제 시스템 활용을 하면 안전하게 결제가 가능합니다.

또한, 주요 편의점 프랜차이즈들은 직원들에게 마스크를 지급하거나 비말 차단막을 설치하고 손 소독제를 무상 지원해 고객과의 대면에 따른 위험을 줄이고 있는데요.

대형 백화점과 마트도 이런 움직임에 동참했습니다. 사람이 많이 모이는 곳인 만큼 불안감도 가중될 수밖에 없는데요.

최대 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주요 백화점들은 자사 온라인몰을 통해 편리하게 비대면으로 물건을 구입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또한 연휴맞이 사전예약판매 비중도 늘렸는데요. 이 기간을 잘 이용한다면 대기 없이 물건을 빨리 받아볼 수 있다고 합니다. 대형마트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온라인 전용 상품을 늘리고 찾아가는 서비스를 확대했죠.

언택트 시대에 발맞추기 위한 노력은 편의점, 마트와 같은 판매처에서뿐만 아닙니다.

우리가 매일 사용하는 결제 수단인 신용카드도 언택트 시대에 맞춰 발전했는데요.

주요 신용카드사들은 언택트 소비에 드는 부담을 조금이나마 줄여주는 언택트 카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구독경제 트렌드에 맞춰 매월 월납 결제를 할 때 할인 혜택을 제공하거나, 각종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할 때 포인트를 더 쌓아주는 방식인데요. 또한 간편결제 연계 구매 시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낯설지만 익숙해져야 할 새로운 삶의 방식, 언택트.

불편하더라도 안전한 삶을 위해 조금 더 익숙해져야 하지 않을까요?

kirin@yna.co.kr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