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Y스페셜] "지방정책 교류 활성화"…수도권 지방자치정책대회 열려 01-20 13:47

(서울=연합뉴스) 이세영 기자 = 참좋은지방정부협의회(회장 황명선)는 지방자치단체 간 정책교류를 활성화해 좋은 정책을 전국으로 확산하기 위한 '서울·인천·경기 참좋은 지방자치정책대회'를 지난 17일 서울시청 다목적홀에서 개최했다.

이날 정책대회에는 서울(21), 인천(4), 경기(25) 등 총 50개 지자체가 참여해 다양한 우수정책을 소개했다. 행사에는 사물인터넷 기반의 위험물 예보 서비스, 지역미디어센터와 연계한 마을 방송국 운영, 생애주기별 통합 서비스 플랫폼 개발 등 다채로운 정책들이 선보였다.

김두관 더불어민주당 의원, 박원순 서울특별시장, 염태영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회장(수원시장)이 참석해 축하 인사를 전하기도 했다.

황명선 협의회 회장(논산 시장)은 "주민의 삶과 가장 밀접한 기초지방정부의 정책을 소개해 진정한 지방분권에 다가가는 것이 목표" 라며 "권역별 정책발표를 통해 국민의 삶을 든든하게 하는 다양한 정책 전달이 목표"고 말했다.

참좋은지방정부협의회는 지난해 11월 열린 대전충남 정책대회를 시작으로 서울·인천·경기 정책대회에 이어 연내 광주·전남·전북, 충북·강원, 부산·울산·경상 등 권역별 정책대회를 열 계획이다. 정책대회에 제출된 각 지자체의 우수정책은 책으로 엮어 발간된다.

Y스페셜 제작진은 '참좋은 지방정책으로 국민을 든든하게'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내건 정책대회 현장을 살펴보고 그 전망과 비전을 영상에 담았다.

seva@yna.co.kr

광고
배너
배너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