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녹취구성] 문 대통령 "과학기술 강국·인공지능 1등 국가 목표" 01-16 13:04


문재인 대통령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방송통신위원회로부터 새해 첫 업무 보고를 받았습니다.

과학기술의 힘으로 미래 먹거리를 창출하자는 의미를 담아 업무 보고 첫 부처를 선정했다고 하는데요.

함께 들어보시겠습니다.

<문재인 / 대통령> "오랜 기다림 끝에 통과된 데이터 3법은 미래산업을 발전 시켜 나갈 법적 기반이 될 것입니다. 국회에서도 여러분 오셨는데 데이터 3법 통과시켜주신 데 대해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이제 미래로 한 걸음 더 나아가야 합니다. 과학기술과 정보통신의 힘으로 미래 일거리를 확보하고 혁신적 포용국가 시대를 앞당겨야 합니다. 과학기술 강국, 인공지능 1등 국가가 그 기준입니다.

인공지능은 이미 우리 산업발전에 깊숙이 들어와 있습니다. 정부는 4차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기 위해 인공지능 1등 국가를 국가전략으로 수립했습니다. 아직은 우리가 인공지능의 선두주자라고 할 수는 없지만 IT 강국이 되면 AI 강국으로 도약할 수 있는 충분한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잠재력을 현실로 끌어내는 것이 정부가 할 일입니다.

방송의 공적 책임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미디어와 채널이 다양해지면서 정보의 양도 엄청나게 빠르게 늘고 있습니다. 늘어난 정보가 국민 개개인과 공동체 삶을 공감하고 풍요롭게 만들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가짜뉴스나 불법 유해정보로부터 국민을 지키고 미디어 격차를 줄이는 데 각별한 노력을 기울여 주기 바랍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광고
배너
배너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