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AM-PM] 자유한국당, 오늘 새 원내대표 선출 外 12-09 08:00


이번 시간은, 오늘 하루의 주요 일정을 확인해보는 시간이죠.

보도국 AM-PM 입니다.

어떤 일정이 있는지 함께 확인해보시죠.

▶ 09:00 자유한국당, 새 원내대표 선출…4파전 (국회)

자유한국당이 오늘(9일) 오전 의원총회를 열고 새 원내대표를 선출합니다.


강석호, 유기준, 김선동, 심재철 의원까지 4파전으로 치러지며 새로 선출되는 원내대표는 내년 5월 말 20대 국회의원 임기 종료까지 활동하며 총선 등을 지휘하게 됩니다.


한국당을 뺀 여야 4+1 협의체가 오늘 오후 열리는 본회의에서 예산안과 패스트트랙 법안을 일괄상정하기로 한 가운데, 한국당 원내대표 경선 결과가 변수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 14:00 '삼성바이오 증거 인멸' 1심 선고 (서울중앙지방법원)

삼성바이오로직스의 분식회계 의혹과 관련해 증거를 인멸한 혐의로 기소된 삼성 임직원들에 대한 1심 선고가 내려집니다.


서울중앙지방법원은 오늘(9일) 증거인멸 교사 등의 혐의로 기소된 삼성전자 사업지원 TF 이모 부사장 등 8명의 선고 공판을 엽니다.


앞서 검찰은 지난 10월 "대한민국 역사상 최대의 증거인멸 범행"이라며 징역 1년에서 4년의 실형을 구형했습니다.

▶ 15:00 문 대통령, 'U2 보컬' 보노 접견 (청와대)

아일랜드의 유명 록 밴드 U2의 보컬이자 사회운동가 '보노'가 오늘(9일) 청와대에서 문재인 대통령을 만납니다.


U2는 어제(8일) 열린 '조슈아 트리 투어 2019' 서울 공연을 위해 밴드 결성 43년 만에 내한했습니다.


U2가 어제 공연에서 한반도 평화를 강조한 가운데 문 대통령도 이번 만남에서 정치·사회적 현안과 함께 자연스럽게 한반도 평화에 대한 언급을 내놓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지금까지 오늘의 주요 일정, 함께 보셨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광고
배너
배너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