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핫클릭] '성폭행 혐의' 배우 강지환 징역 3년 구형 外 11-22 08:32


이 시각 누리꾼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기사는 어떤 게 있을까요.

라이브투데이 핫클릭 첫 소식부터 살펴보겠습니다.

▶ '성폭행 혐의' 배우 강지환 징역 3년 구형

외주 스태프 여성 2명을 성폭행·추행한 혐의로 구속기소 된 배우 겸 탤런트 강지환 씨에 대해 검찰이 징역 3년을 구형했습니다.

검찰은 어제(21일) 수원지법 성남지원 제1형사부 심리로 열린 결심공판에서 이같이 구형하고 취업제한명령 5년, 성폭력치료프로그램 이수 명령, 신상정보 공개 등을 재판부에 요청했습니다.

강 씨는 최후진술에서 "한순간 큰 실수가 많은 분께 큰 고통을 안겨준 사실에 대해 나 자신이 너무 밉고 스스로도 용서가 되지 않는다"며 울먹였습니다.

강 씨에 대한 선고 공판은 다음 달 5일 오전 10시에 진행됩니다.

▶ 육아휴직 쓴 여성 직장인 39% "승진에서 차별"

육아휴직을 사용한 여성 직장인 10명 가운데 4명꼴로 육아휴직을 이유로 승진에서 차별을 당한 것으로 느낀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고용노동부가 공개한 '육아휴직자 실태조사'에 따르면 육아휴직으로 승진에서 차별을 당했다고 답한 비율은 39.3%, 사내 평가에서 차별을 당했다고 답한 비율은 34.1%였습니다.

육아휴직을 쓴 남성의 경우 승진과 평가에서 차별을 당했다고 답한 비율은 각각 21.7%, 24.9%로, 여성보다는 낮았습니다.

▶ 유명 햄버거 매장 8곳 중 1곳은 '위생불량'

유명 햄버거 프랜차이즈 매장 8곳 가운데 1곳은 조리대가 불결하거나 유통기한이 지난 재료를 쓰는 등 위생 상태가 나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이달 1일부터 15일까지 맥도날드와 롯데리아, 맘스터치, KFC 등의 매장 147곳을 점검한 결과, 19곳이 식품위생법 위반으로 적발됐다고 밝혔습니다.

적발 점포는 맥도날드가 7곳, 맘스터치 6곳, KFC 5곳, 롯데리아 1곳이었고, 버거킹 매장은 적발되지 않았습니다.

유형별로는 조리장 위생 불량이 14곳으로 가장 많았고 유통기한이 지난 원료를 사용한 경우가 뒤를 이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광고
배너
배너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