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녹취구성] 문 대통령 "부산에서 한·아세안 지혜와 역량 모아야" 11-12 11:24


문재인 대통령이 오늘 부산에서 현장 국무회의를 열고 이번달 말 부산에서 열리는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의 성공 개최를 당부했습니다.

문 대통령의 발언 직접 들어보겠습니다.

<문재인 / 대통령> "신남방정책은 아세안 나라들과의 협력 속에서 완성됩니다. 아세안 각국의 국가발전 전략과 조화를 추진하는 신남방정책의 정신이 이번 특별정상회의의 행사들 뿐만 아니라 다양한 협력 성과를 통해서도 잘 반영되도록 각별한 노력을 기울여주길 바랍니다.

특히 아세안의 입장에서 함께 생각할 때 미래지향적이고 호혜적이며 지속가능한 협력의 토대 쌓을 수 있다는 점 강조합니다.

우리에게는 신북방정책과 신남방정책을 통해 대륙과 해양을 연결하는 교량국가로 평화 번영을 선도하겠다는 포부 있습니다. 이곳 부산은 아세안으로 통하는 바닷길과 항공길이 시작되는 길입니다.

대륙과 해양 잇는 부산에서 공동번영과 평화를 실현하기 위한 한국과 아세안의 지혜와 역량이 하나로 모으기를 기대합니다. 특별히 부산 시민들은 물론 국민들께서도 관심과 성원을 당부드립니다.

정상회의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응원해주시면서 다채롭게 마련된 부대행사에도 많은 국민들이 참여해 함께 즐겨주길 기대합니다. 이번 행사가 국가적으로 중요한 외교 행사이면서 우리 국민과 아세안 국민의 축제의 장이 되길 기대합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광고
배너
배너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