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배너
[사이드 뉴스] 숨은 금융자산 9조 원…금융권, 찾아주기 캠페인 外 11-11 12:34


오늘의 사이드 뉴스입니다.

▶ 숨은 금융자산 9조 원…금융권, 찾아주기 캠페인


금융 소비자들이 장기간 찾아가지 않은 금융자산이 9조5,000억 원에 달해 금융기관들이 오늘부터 6주간 주인 찾기 캠페인에 나섭니다.

금융감독원과 금융권에 따르면 휴면 금융자산은 예금과 적금이 5조 원으로 가장 많고 보험금이 4조1,000천억 원으로 집계됐습니다.

휴면금융자산 내역은 금감원 금융소비자정보포털 '파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월 건보료 최고액 320만 원 내는 직장인 2,823명

월급에 매기는 건강보험료 최고액을 내는 고소득 직장인이 2,800명을 넘어섰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따르면 지난 9월 기준으로 건보료 본인부담금 최고액인 월 318만여 원을 납부하는 직장 가입자는 전체 가입자의 0.015%인 2,823명으로 집계됐습니다.

이들은 대부분 수십억 원 이상의 고액 연봉을 받는 대기업과 중소기업 소유주와 임원, 전문경영인과 재벌총수들입니다.


▶ 한전, 괌에 25년간 전력판매…2조3천억원 매출

한국전력공사는 지난 5일 괌 전력청과 괌 우쿠두 가스복합발전 프로젝트 전력판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한전은 우쿠두 발전소에서 생산된 전력을 25년간 괌 전력청에 전량 판매해, 2조3,000억 원의 매출을 확보하게 됐다고 설명했습니다.

우쿠두 발전소는 내년 8월에 공사를 시작해 2022년 10월부터 상업 운전을 시작할 예정입니다.

▶ RSV 감염증 4주간 두 배…영유아가 대부분

감기와 비슷한 호흡기세포융합바이러스인 'RSV'에 감염된 환자가 최근 급증했습니다.

질병관리본부에 따르면 RSV 감염에 의한 환자는 최근 4주간 2배 이상 늘었으며 환자 대부분이 영유아로 나타났습니다.

RSV에 감염되면 성인은 주로 감기 증상을 보이지만, 영유아나 고령자에서는 모세기관지염이나 폐렴으로 이어지기도 합니다.

질병관리본부는 영유아 보육시설 등에 RSV 감염관리 원칙을 지켜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지금까지 사이드 뉴스였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광고
배너
배너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