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배너
[김대호의 경제읽기] 홍남기, 3년 만의 경제IR…"韓경제 양호" 10-17 18:44

<출연 : 김대호 경제학 박사>

문 대통령은 경제장관회의를 주재하고 국내외 경제 상황과 향후 정책 방향 등을 논의했는데요.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3년 만에 미국 뉴욕에서 한국경제 설명회를 가졌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김대호의 경제읽기, 김대호 박사와 살펴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질문 1> 이런 가운데 문 대통령이 주요 경제 부처 장관들이 참석하는 경제장관회의를 소집했습니다. 최근 경제 현장 행보가 잦았던 만큼 더욱 여러 의미가 담긴 듯 보였는데요 회의내용, 어떻게 보셨습니까? 눈길이 가는 발언이 있었나요?

<질문 1-1> 문 대통령은 민간활력 제고를 최우선 과제로 꼽으며 민간 투자 활성화를 위해 정부도 적극적인 지원에 나서겠다고 했는데요. 가장 우선시 되어야 할 지원책, 무엇을 꼽을 수 있을까요?

<질문 2> 홍남기 부총리는 3년 만에 뉴욕에서 한국경제설명회를 가졌는데요. 이게 어떤 의미가 있는지 설명해 주세요.


<질문 3> 설명회에 참석한 해외 투자자들의 반응은 어땠나요? 투자자들이 한국 경제에 대해 가장 우려하던 부분은 무엇이었는지도 궁금한데요?

<질문 3-1> 홍 부총리는 국제기구 순위와 국가신용등급, 부도 위험 지표를 근거로 우리 경제가 강한 복원력과 견고한 재정을 가지고 있다 설명했는데요. 경제전문가의 시선으로 봤을 때 어느 정도 설득력이 있다 느껴졌나요?

<질문 4> 홍 부총리는 미국을 비롯해 주요국 재무장관, 국제금융기구 총재 등을 만나서 보호무역 극복을 위한 통상·금융 협력 방안 등을 논의할 계획이라 하는데요. 어떤 성과를 기대해볼 수 있을까요?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광고
배너
배너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