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배너
[핫클릭] 조국, 사모펀드 투자약정 논란에 "합법거래" 外 08-16 08:51


핫클릭 시간입니다.

이 시각, 누리꾼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기사는 어떤 게 있을까요?

▶ 조국, 사모펀드 투자약정 논란에 "합법거래"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가 사모펀드에 보유재산을 웃도는 74억원을 투자하기로 약정한 것과 관련해 조 후보자 측은 "투자 과정에서 위법한 부분이 없다"고 해명했습니다.

조 후보자 측은 "공직자윤리법에 펀드 규제는 없다"면서 "후보자가 공직자가 된 이후, 배우자가 적법하게 주식을 처분해 펀드 투자를 한 것"이라고 밝혔는데요.

문제가 된 출자약정 금액과 관련해 "추가 납입 의무가 없으며, 계약 당시 납입 계획도 없었다"고 덧붙였습니다.

▶ 뒤집히며 순식간에 추락…6명 사상 속초 사고 영상

6명의 사상자가 발생한 강원도 속초 주상복합아파트 공사 현장 공사용 승강기 추락사고 영상이 공개됐습니다.

공개된 영상에서 건설용 승강기는 갑자기 뒤집히면서 순식간에 아파트 아래로 추락했습니다.

근로자들이 탑승한 3~4m 크기의 건설용 승강기가 무언가에 잡아끌린 듯 균형을 잃고 뒤로 넘어가는 모습입니다.

사고는 근로자들이 현장에 투입된 지 불과 10여분 만에 발생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경찰은 승강기를 고정하는 일부 볼트가 풀려 있어 사고가 난 것으로 보고 정확한 사고 원인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 BTS·엑소 티켓판매 억대사기 20대 구속

아이돌 그룹의 공연티켓을 구해주겠다며 티켓값을 가로챈 20대가 구속됐습니다.

서울 마포경찰서는 사기 혐의로 20대 여성 A씨를 구속했다고 밝혔습니다.

A씨는 지난해 7월부터 올해 3월까지 방탄소년단과 엑소, 워너원 등 아이돌그룹 티켓을 구해주겠다고 속이고 282명에게 4억8,900만원을 받은 뒤 잠적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경찰 관계자는 "A씨가 혐의를 대부분 인정했다"면서 "추가 피해자가 없는지 조사할 방침이라고 말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광고
배너
배너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