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AM-PM] 김백준 전 기획관, MB 항소심 재판 증인 소환 外 05-24 08:30


오늘 하루 주요 일정을 살펴보는 보도국 AM-PM입니다.

오늘 주요 일정 함께 보시죠.

▶ 10:00 김백준 전 기획관, MB 항소심 재판 증인 소환 (서울고등법원)

서울고등법원이 오늘 오전 이명박 전 대통령의 항소심 속행 공판에 김백준 전 청와대 기획관을 증인으로 소환합니다.


재판부는 그동안 6차례에 걸쳐 김 전 기획관을 증인으로 불렀지만, 번번이 신문이 무산된 바 있습니다.


재판부는 김 전 기획관의 소환이 사실상 어렵다고 보고 증거조사 절차를 마무리했지만 지난 21일 김 전 기획관이 본인의 항소심 재판에 휠체어를 타고 출석하면서 다시 증인으로 소환했습니다.

▶ 10:30 삼성바이오로직스 김태한 대표 영장심사 (서울중앙지법)

삼성바이오로직스 분식회계 의혹과 관련해, 증거인멸을 지시한 혐의를 받고 있는 김태한 대표의 구속 전 피의자 심문이 오늘(24일) 오전 서울중앙지법에서 열립니다.


김 대표는 검찰 수사에 대비해 임직원들에게 관련 파일을 삭제하고, 서버와 노트북을 숨기도록 지시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김 대표의 구속 여부는 이르면 오늘 오후에 결정될 것으로 보입니다.

▶ 14:30 8명 사상 인천 축구클럽 승합차 운전자 영장심사 (인천지방법원)

오늘 오후 인천지방법원에서는 8명의 사상자를 낸 '송도 축구클럽 차량 사고' 운전자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이 진행됩니다.


24살 운전기사 김 모 씨는 지난 15일 인천 송도국제도시에서 신호를 위반한 채 사거리를 건너다 다른 승합차와 충돌해, 초등학생 2명을 숨지게 하고 6명을 다치게 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김 씨의 구속 여부는 오늘 오후 늦게 결정될 전망입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