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AM-PM] '세월호 특조위 방해' 김영석 전 장관 등 결심공판 外 05-21 08:29


오늘 하루 주요 일정을 살펴보는 보도국 AM-PM입니다.

오늘 주요 일정 함께 보시죠.

▶ 09:30 '세월호 특조위 방해' 김영석 전 장관 등 결심공판 (서울동부지법)

세월호 참사 진상 규명 활동을 방해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김영석 전 해양수산부 장관 등 5명에 대한 검찰 구형이 오늘 이뤄집니다.

김 전 장관을 비롯해 이병기 전 대통령 비서실장과, 안종범 전 경제수석, 조윤선 전 정무수석 등은 직권 남용 혐의로 재판을 받고 있습니다.


앞서 김 전 장관 등은 특조위 파견 공무원들을 해수부로 복귀 조처하는 등 조사활동을 방해한 혐의에 대해 기억이 나지 않는다거나, 정당한 업무 범위였다며 혐의를 전면 부인해왔습니다.

▶ 12:00 문대통령, 한미 군 수뇌부와 오찬…한미동맹 강조 (청와대)

문재인 대통령이 취임 후 처음으로 한미 군 지휘부를 청와대로 함께 초청해 오찬 간담회를 진행합니다.


문 대통령은 한미 군 지휘부와 만나 하노이 핵담판 결렬 이후 유동성을 띠는 한반도 정세 속에서 한미공조의 중요성을 강조할 것으로 보입니다.


우리 측에서는 정경두 국방부 장관과 박한기 합참의장 등이 참석하고, 주한미군에서는 로버트 에이브럼스 사령관, 케네스 윌즈바흐 부사령관 등이 참석합니다.

▶ '뇌물·성 접대' 김학의 전 차관, 검찰 재소환 (서울동부지검)

검찰이 건설업자로부터 뇌물과 성접대를 받은 혐의로 구속된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을 다시 소환해 조사합니다.


김 전 차관은 지난 19일 조사를 앞두고 추가로 선임한 변호인과 접견이 필요하다며 사실상 조사를 거부했습니다.


검찰은 김 전 차관이 법원의 구속영장 심사에서 건설업자 윤중천 씨를 안다는 취지로 진술을 바꾼 점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오늘 주목할 일정은 여기까지입니다.

지금까지 보도국 AM-PM이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