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배너
[현장연결] 김경수 보석 허가 석방…"도민들께 송구, 진실 바로잡을 것" 04-17 16:59


'드루킹 댓글조작'에 가담한 혐의로 1심에서 징역 2년을 선고받고 법정구속된 김경수 경남지사가 구속 77일만에 석방됩니다.

항소심 재판부가 김 지사의 보석 청구를 허가한 건데요.

현장 연결해보겠습니다.

<김경수 / 경남지사> "우선 어떤 이유에서든 경남도정의 공백을 초래한 데 대해서는 우리 경남도민들께 진심으로 송구하고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아울러 어려운 경남을 위해서 도정에 복귀할 수 있도록 그리고 도정과 함께 항소심 재판 준비에 최선을 다할 수 있도록 도정을 볼 수 있게 보석을 허가해 주신 재판부께 함께 감사드립니다.

1심에서 뒤집힌 진실을 항소심에서 반드시 바로잡을 수 있도록 남아 있는 법적 절차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약속을 드립니다.

진실은 아무리 멀리 던져도 반드시 다시 돌아온다는 사실을 꼭 증명하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그동안 저를 믿고 응원해 주신 경남도민들과 지지해 주신 분들께 함께 감사드립니다.

고맙습니다.

(70여 일 만에 풀려나왔는데 혹시 보석으로 나올 걸 알고 계셨나요?) 알 수가 없죠.

(1억 원 현금 보석금 혹시 어떻게 마련하신 거예요?) 가족들한테 저도 물어봐야 될 것 같습니다.

(향후 1심을 뒤집겠다고 얘기하셨는데 어떤 자세로 임하실 건가요?) 조금 전에 말씀드렸듯이 최선을 다해서 남아 있는 법적 절차에 임하도록 하겠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광고
배너
배너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