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배너
전세계 뒤흔든 방탄소년단 "사랑의 힘 덕분" 04-17 14:53


[앵커]

새 앨범으로 미국과 영국, 일본 주요 음악 차트를 모두 휩쓴 그룹 방탄소년단이 서울 동대문에서 기자간담회를 열었습니다.

새 앨범에는 자신들을 글로벌 슈퍼스타로 이끈 사랑의 힘에 대해 이야기하고자 했다는데요.

정선미 기자입니다.

[기자]

음악으로 전세계를 사로잡은 그룹 방탄소년단이 서울 동대문에서 기자간담회를 열었습니다.

방탄소년단이 지난 12일 공개한 새 앨범 '맵 오브 더 솔: 페르소나'가, 미국 빌보드와 영국 오피셜 차트에 이어 일본 오리콘 차트에서도 정상에 오르며 K팝의 역사를 새로 썼는데요.

세계적인 인기를 반영하듯 기자회견장에는 이른 아침부터 전세계 취재진들이 줄을 서고, 팬들이 몰려드는 등 진풍경이 벌어졌습니다.

기자간담회는 유튜브를 통해 전세계에 생중계됐는데요.

전 세계 언론으로부터 미리 받은 수백개 질문 중 일부를 선택해 답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습니다.

방탄소년단은 그동안 과분한 사랑을 받은 만큼, 이번 앨범에서는 자신들을 이끌어 준 사랑의 힘을 이야기하려 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사랑의 힘의 근원과 그늘, 더 나아가 그 힘을 통해 나아가야 할 내일을 향한 길을 찾는 과정을 담았다는 것입니다.

이는 자신들을 이 자리까지 올 수 있게 해준 팬들의 사연이 궁금하다는 질문에서 시작했다고 덧붙였습니다.

또 타이틀곡 '작은 것들을 위한 시'는 상대에 대한 관심과 사랑, 작고 소박한 사랑의 즐거움을 담았다고 설명했습니다.


방탄소년단은 지금처럼 자신의 길을 개척하는 것에 대해 부담감을 느끼지 않느냐는 질문에는, 부담감을 느끼지만 그래서 더 본업인 음악과 무대를 열심히 하고 있다고 답했습니다.

또 목표에 대해서는 다음달 열리는 미국 빌보드 어워즈에서 수상하고 싶다고 이야기했습니다.

연합뉴스TV 정선미입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광고
배너
배너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