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라이브 이슈] 슈퍼박테리아 전 세계 확산 우려…위험성은? 04-11 08:55

<출연 : 선재규 연합인포맥스 선임기자>

전 세계 주요 이슈를 짚어보는 선재규의 월드 앤 이슈시간입니다.

지구촌 곳곳에서 감염병이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미국이 홍역과 슈퍼박테리아로 비상이 걸린 가운데, 에볼라가 강타한 아프리카 중부 콩고에선 수백 명의 사망자가 발생했는데요.

관련 소식, 선재규 연합인포맥스 선임기자와 함께 짚어봅니다.

안녕하십니까.

<질문 1> 미국에서 항생제 내성을 가진 '슈퍼 박테리아'가 심각한 위협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미국 내 감염으로 그치지 않고 전 세계로 확산될 가능성도 거론되고 있다고요?

<질문 2> 기존 항생제가 듣지 않는다면 그만큼 치사율도 적지 않을 것 같은데요. 구체적으로 얼마나 위험성이 큰지, 발병 증상은 어떤지도 궁금한데요.

<질문 3> 이 뿐만 아니라 지금 미국은 홍역으로도 몸살을 앓고 있다고 하는데요. 뉴욕시에서는 비상사태까지 선포한 상황이라고요?

<질문 4> 콩고 민주공화국에서는 치명적인 전염병인 '에볼라' 환자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치안도 불안한 상황에 전염병까지 발병하면서 정국이 혼란스럽겠어요?

<질문 5> 아시아 지역에서는 '아프리카돼지열병'이 빠른 속도로 퍼지면서 비상이 걸렸는데요. 백신도 없는데다가 치사율이 100퍼센트에 달한다고요?

<질문 6> 아프리카돼지열병 때문에 중국 돼지고기 가격도 크게 치솟았다고 하는데, 이게 미중 무역전쟁에까지 영향을 미쳤다고요?

<질문 7> 중국과 가까운 우리나라에도 유입되진 않을지 우려되는데요. 정부에서도 대응에 나섰다고요?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