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챔스리그] 공식 기자회견 손흥민 "인종 차별과 싸워야" 04-09 15:33


[앵커]


토트넘의 손흥민이 맨체스터 시티와의 유럽 챔피언스리그 8강 1차전을 앞두고 팀을 대표해 기자회견에 나섰습니다.

손흥민은 축구계의 인종 차별에 대해 소신있는 발언을 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김종력 기자입니다.

[기자]


토트넘은 맨체스터 시티와의 유럽 챔피언스리그 8강 1차전을 앞두고 선수 대표로 손흥민을 내세웠습니다.

챔피언스리그와 프리미어리그 등 열흘 동안 맨시티와 세 차례 대결해야 하는 손흥민은 첫 경기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손흥민 / 토트넘> "모든 경기에 집중력을 보여줘야 합니다. 우리에게 매우 중요한 시기인데 특히 내일 열리는 첫 경기가 매우 중요합니다."

맨시티는 올 시즌 챔피언스리그 우승 후보지만 손흥민은 새 홈구장에서 경기가 열린다는 점에서 자신감을 보였습니다.

손흥민은 지난 4일 크리스털 팰리스를 상대로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의 역사적인 첫 골을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손흥민 / 토트넘>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좋은 새 홈구장, 그리고 엄청난 선수들이 함께 합니다. 좋은 결과를 만들 수 있다는 긍정적인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손흥민은 최근 유럽 축구의 화두로 떠오른 인종차별에 대한 질문에도 소신있게 답변했습니다.

<손흥민 / 토트넘> "저도 영국에서 뛰면서 인종 차별을 당해 봤습니다. 최선의 대응 방법은 무반응 입니다. 인종 차별로부터 선수들을 보호해야 합니다. 하나로 뭉쳐 인종 차별과 싸워야 합니다."

손흥민은 맨시티를 상대로 시즌 18호 골에 도전합니다.

연합뉴스TV 김종력입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