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현장연결] 트럼프 "생산적 회의 중"…김정은 "지금 1분도 귀중" 02-28 13:25


지금 확대 정상회담의 화면이 나가고 있는데요.

어떤 내용이 있는지 함께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김정은 / 북한 국무위원장> "우리는 지금 그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트럼프 / 미국 대통령> "목소리 크게 하지 마십시오. 나하고 이야기하는 것이 아닙니다."

<김정은 / 북한 국무위원장> "매우 궁금해하는 것 같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 미국 대통령> "(인권도 논의하고 있습니까?) 모든 것을 다 논의하고 있습니다. 지금. 우리가 지금 상당히 생산적인 그러한 회의를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나중에 또 기자회견을 하게 되겠습니다만 지금 상당히 생산적인 회의를 하고 있고 기자회견이 끝난 다음에 각자 자기 나라로 돌아가게 됩니다. 우리 관계는 그 어느 때보다 좋고 또 오늘 더 좋아졌습니다."

(종전선언을 할 시간이 되었습니까?) 궁극적으로 우리는 아주 큰 성공으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물론 이것이 하루나 이틀에 다 되는 것은 아니지만 앞으로 방향은 큰 성공으로 나아가고 있다 생각합니다. 그리고 김정은 위원장의 훌륭한 지도력 하에서 북한은 굉장히 아주 성공적인 미래로 나가고 있습니다."

<김정은 / 북한 국무위원장> "(김정은 위원장님, 미국이 평양에 연락사무소를 개설하는 것에 대해서 준비가 되어 있으십니까?) 아마 환영할 만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도널드 트럼프 / 미국 대통령> "(오늘 발표가 될 예정입니까?) 나도 이것이 좋은 생각이라고 생각합니다. 이것은 양쪽 다 좋은 그런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김정은 / 북한 국무위원장> "우리가 충분한 이야기를 좀 더 할 시간을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우리는 1분이라도 귀중하니까… 감사합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