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비즈&] SK하이닉스 IT기기로 '홀몸노인 24시간 안전돌봄' 外 02-13 15:36


경제계 소식을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올라와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SK하이닉스 IT기기로 '홀몸노인 24시간 안전돌봄'

SK하이닉스는 PC나 스마트폰 앱을 통해 홀몸노인의 안전을 24시간 돌볼 수 있는 사회공헌사업 '도란도란'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이 서비스는 홀몸 노인들에게 제공한 인공지능 스피커, IPTV 등 IT 기기의 사용량과 패턴을 실시간으로 확인해, 12시간 이상 움직임이 없을 경우 안전을 확인하는 방식입니다.

▶ 포스코대우 우크라 곡물터미널 인수…식량사업 추진

포스코대우는 우크라이나 물류기업인 오렉심 그룹이 보유한 곡물 수출터미널 지분 75%를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포스코대우는 국내기업 중 처음으로 해외 곡물 수출터미널 운영권을 확보했다며 이를 통해 식량유통 사업 기반을 구축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롯데월드타워 30층에 한강 조망 '공유오피스'

롯데물산은 국내 최고층 건물인 롯데월드타워에 있는 공유오피스 '워크플렉스 롯데월드타워'의 영업을 시작했습니다.


이 오피스는 한강과 석촌호수, 서울 전경을 조망할 수 있는 롯데월드타워 30층에 위치해 있는데, 입주 기업에 따라 맞춤형 업무 공간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 현대모비스, 수소차 활용한 발전시스템 첫선

현대모비스는 충북 충주의 수소연료전지 공장에 '수소 비상 발전시스템'을 구축하고 운전에 들어갔습니다.


이 시스템은 현재 양산 중인 현대자동차의 수소전기차 넥쏘에 탑재한 수소연료전지 모듈을 이용해 건물에 전력을 공급하는 방식입니다.

▶ 한진그룹, KCGI 주주제안에 회신…"이사회서 논의"

한진그룹이 사모펀드 KCGI의 주주제안에 "향후 이사회에 상정해 절차에 따라 논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KCGI는 지난달말 한진 측에 주주제안서를 보내 한진칼과 한진에 감사와 사외이사, 감사위원 선임 등 6개 안건을 주주총회에 상정하라고 요구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광고
배너
배너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