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배너
[AM-PM] 윤창호 가해 운전자 오늘 1심 선고 外 02-13 08:23


오늘 하루 주요 일정을 살펴보는 보도국 AM-PM입니다.

오늘의 일정 함께 보시죠.

▶ 11:00 윤창호 가해 운전자 1심 오늘 선고 (부산지법 동부지원)

만취 상태에서 차량을 운전하다 윤창호 씨를 치어 숨지게 한 27살 박 모 씨에 대한 1심 법원의 판단이 오늘 나옵니다.

박 씨는 지난 9월 부산 해운대구에서 혈중알코올농도 0.181% 상태로 운전을 하다 윤 씨를 치어 숨지게 한 혐의로 기소됐습니다.

재판과정에서 박 씨는 동승여성과의 애정행각이 사고의 주된 원인이라며 음주운전 가중처벌 대상이 아니란 주장을 해 논란을 빚었습니다.

앞서 검찰은 박 씨에게 징역 10년을 구형했습니다.

▶ 11:00 한국당 윤리위 '5·18 망언' 의원 징계 결정 (국회)

자유한국당 중앙윤리위원회는 오늘 회의를 열고 '5·18폄훼 발언'으로 논란이 되고 있는 김진태·이종명·김순례 의원에 대한 징계여부를 논의합니다.

윤리위가 제명과 탈당 권유, 당원권 정지 처분을 내릴 경우 당규에 따라 당 대표 후보인 김진태 의원과 최고위원 후보인 김순례 의원은 피선거권이 박탈됩니다.

▶ 14:00 '댓글공작 공모' MB 경찰청 고위간부 첫 공판 (서울중앙지법)

이명박 정부 시절 댓글 여론공작 활동에 관여한 당시 경찰 지휘부 5명에 대한 첫 재판이 오늘 서울중앙지법에서 열립니다.

지난해 12월 검찰은 이명박 정부 시절 경찰의 여론공작 의혹과 관련해 김모 전 경찰청 정보국장 등 경무관급 이상을 지낸 경찰 고위간부 5명을 직권남용권리행사방해 혐의로 재판에 넘겼습니다.

오늘 주목할 일정은 여기까지입니다.

지금까지 보도국 AM-PM이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광고
배너
배너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