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AM-PM] 세월호 참사 단원고 학생 명예졸업 外 02-12 08:28


오늘 하루 주요 일정을 살펴보는 보도국 AM-PM입니다.

오늘의 일정 함께 보시죠.

▶ 10:00 세월호 참사 단원고 학생 250명 명예졸업 (안산 단원고등학교)

세월호 참사 당시 희생된 경기 안산 단원고 학생 250명이 3년 만에 명예졸업을 합니다.

안산 단원고는 오늘(12일) 오전 10시에 유가족 등 500명이 참석한 가운데 명예 졸업식을 연다고 밝혔습니다.

미수습 학생 2명의 문제가 남아 있지만, 단원고는 유가족들이 올해 명예 졸업을 원한다는 뜻을 전해왔다고 밝혔습니다.

▶ 10:00 검찰 '공무상 기밀 누설' 김태우 소환 조사 (수원지방검찰청)

공무상 기밀 누설 혐의를 받는 김태우 전 수사관이 오늘 검찰에 출석합니다.

수원지방검찰청은 오전 10시 김 전 수사관을 피고발인 신분으로 소환할 예정이라고밝혔습니다

김 전 수사관은 청와대 특별감찰반에서 근무했을 때 윗선의 지시로 민간인 사찰 첩보를 생산했다고 폭로했지만, 청와대는 모든 의혹을 부인하며 김 전 수사관을 검찰에 고발했습니다.

▶ 11:00 여야 4당, 5·18 망언 의원 3명 징계안 제출 (국회)

자유한국당을 제외한 여야4당이 5·18 민주화운동 폄훼 발언으로 논란을 일으킨 김진태·이종명·김순례 의원에 대한 징계안을 오늘 제출합니다.

원내수석부대표 공동 발의 형식으로 징계안을 제출한 뒤 국회 윤리특별위원회에서 의원직 제명을 추진한다는 방침인데요.

현행법상 윤리위 제소를 위해선 의원 20명 이상의 동의가 필요하고, 현역 의원 제명은 국회 재적의원 3분의 2 이상 동의가 있어야 합니다.

오늘 주목할 일정은 여기까지입니다.

지금까지 보도국 AM-PM이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