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비즈&] 삼성SDI, 차세대 배터리 기술 공개 外 01-14 15:43


경제계 소식을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올라와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삼성SDI, 차세대 배터리 기술 공개

삼성SDI는 오늘 미국 디트로이트에서 개막한 '2019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혁신 소재와 디자인을 적용한 차세대 배터리 기술을 선보였다고 밝혔습니다.


삼성SDI는 한 번 충전으로 600㎞ 주행이 가능한 배터리셀을 비롯한 여러 첨단 제품을 공개했습니다.

▶ 기아차, '쏘울 부스터' 사전계약

기아자동차는 이달 말 출시 예정인 '쏘울 부스터'의 사전계약을 오늘부터 전국 영업점을 통해 시작합니다.


쏘울 부스터는 2008년 출시한 쏘울의 3세대 차량으로 가솔린 1.6 터보와 전기차 등 2개 모델로 출시됩니다.

▶ 재규어, 첫 전기차 'I-페이스' 출시

재규어의 첫 순수 전기차인 'I-페이스'가 오늘 국내에 출시됐습니다.

5인승 스포츠유틸리티차량 형태인 I-페이스는 90㎾h 용량 배터리를 탑재해 한 번 충전으로 최장 333㎞를 주행할 수 있습니다.

▶ 전경련, '글로벌 통상전쟁 대응전략 세미나' 개최

전국경제인연합회는 미국 아시아소사이어티코리아, 법무법인 광장 국제통상연구원과 공동으로 오는 29일 '2019 글로벌 통상전쟁 전망과 대응전략 세미나'를 개최합니다.

이 세미나에서는 웬디 커틀러 아시아소사이어티 정책연구소 부회장이 미·중 통상전쟁 전망과 한미 경제 관계 강화 방안 등에 대해 발표할 예정입니다.

▶ 한국타이어, '희망나눔 캠페인' 성금 1억9천만원 기탁

한국타이어가 대전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희망 2019 나눔 캠페인'에 이웃사랑 성금 1억9천만원을 전달했습니다.


한국타이어는 2012년 이후 대전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모두 10억5천만원의 성금을 기탁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광고
배너
배너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