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비즈&] 기업은행, 인도네시아 은행 두 곳 인수 外 12-31 15:36


경제계 소식을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올라와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기업은행, 인도네시아 은행 두 곳 인수

IBK기업은행이 인도네시아 현지 은행인 아그리스은행과 미트라니아가은행을 인수했습니다.


기업은행은 두 은행의 합병작업에 들어가고 내년 상반기 중 'IBK인도네시아은행'을 출범시킵니다.

▶ 롯데월드, 내달 100인승 가상현실 놀이기구 공개

새해 30주년을 맞는 롯데월드가 세계 처음으로 100인승 가상현실 놀이기구를 선보입니다.


다음달 말에 공개되는 '어크로스 다크'는 우주 모험을 그리는 블록버스터급 시네마형 가상현실 놀이기구입니다.

▶ KT "새해는 기가지니로 홈트레이닝"


KT가 모바일 헬스케어 세계 1위 업체인 '눔'과 함께 새해 첫날 기가지니 홈트레이닝 서비스를 출시합니다.


이 서비스는 KT 인공지능 TV인 기가지니로 단계별 운동 영상을 제공하며 초보자부터 숙련자까지 집 안에서 운동을 체계적으로 따라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 삼성, 자율주행차 유럽특허 1위

삼성이 지난 7년 사이 유럽에서 자율주행 자동차 특허를 가장 많이 받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유럽 특허청에 따르면 삼성은 2011년부터 지난해까지 모두 624건의 자율주행 관련 특허를 받았고 인텔과 퀄컴, LG가 그 뒤를 이었습니다.

▶ 티맵택시, 월간 사용자 120만명 돌파

카카오 카풀 논란 속에 SK텔레콤의 택시 호출서비스 '티맵택시' 사용자가 두 달 만에 12배 늘어나 월간 사용자 120만명을 돌파했습니다.


한 달에 한 번 이상 티맵택시를 이용한 승객은 12월 기준 120만5,000명 수준으로 늘었고, 티맵택시에 가입한 기사도 15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지금까지 비즈앤이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광고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