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배너
[뉴스워치] 김혜경 씨 검찰 출석…계정 생성ㆍ휴대폰 처분 등 추궁할 듯 12-04 17:47

<출연 : 최진녕 변호사>

이른바 혜경궁 김씨 트위터 계정의 소유주로 지목된 이재명 경기지사의 부인 김혜경씨가 오늘 검찰에 출석했습니다.

김혜경 씨는 심경을 묻는 질문에 억울하고 힘들다며 진실이 밝혀지길 바랄 뿐이라고 말했습니다.

자세한 이야기 최진녕 변호사와 함께 나눠보도록 하겠습니다.

<질문 1> 검찰이 오늘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부인 김혜경 씨를 소환했는데 피의자 신분이죠?

<질문 2> 오늘 검찰조사에서 김혜경 씨와 검찰 간에 어떤 이야기가 오고 갈 거라고 보십니까?

<질문 3> 검찰은 김혜경 씨 휴대폰을 찾으려 압수수색까지 했지만 결국 찾지 못했습니다. 휴대폰 행방에 대한 조사가 관건이 되겠죠?

<질문 4> 이재명 지사는 아니라는 증거가 차고 넘친다고 했지만 또 새로운 증거가 나왔습니다. 김혜경 씨가 다닌 교회에서 사용한 아이디가 문제의 트위터 계정과 연관성이 있는 것으로 밝혀졌는데요?

<질문 5> 현재까지 증거와 상황으로 봤을 때 검찰은 결국 김혜경 씨를 기소하게 될까요?

<질문 6> 서울 강남의 명문사학 휘문고를 운영하는 학교법인 휘문의숙의 이사장과 법인 및 학교 관계자들이 55억원 가량의 교비를 횡령했습니다. 어떻게 된 사건인가요?

<질문 7> 이사장은 또한 학교 시설물을 교회에 빌려주고 그 임대료를 개인적으로 사용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그 뿐 만이 아닙니다. 휘문고 명의의 법인카드로 선친의 묘지 관리비, 단란주점 비용까지 계산했다면서요?

<질문 8> 현 이사장의 모친인 명예 이사장 또한 재단 법인 카드로 호텔과 음식점에서 2억 8천여만원을 사용했습니다. 마치 학교를 개인 소유 사업장으로 생각한 것 같습니다?

<질문 9> 학교법인 소유의 주상복합건물 임대 관리를 담당하며 돈을 빼돌린 업체 대표 또한 검거됐는데 이사장의 지인으로 밝혀졌다면서요?


<질문 9-1> 이 업체 대표인 신모씨는 임대보증금을 빼돌려 개인적으로 쓴 것 뿐 아니라 임대보증금 금액을 조작까지 했다는데 경찰 조사에서는 어디까지 밝혀졌습니까?

<질문 9-2> 신모씨가 대표로 있던 임대 관리 업체는 구청에 등록조차 되지 않았고, 보증보험조차 가입되어 있지 않았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보증금을 못 받은 피해자들이 휘문의숙측에 보증금을 반환해달라고 시위중이라는데 휘문의숙측에 법적 책임이 있는건가요?

<질문 10> 휘문고 교장과 행정실장 등 관계자들은 교비 횡령 사실을 알고도 묵인해줬다고 합니다. 묵인 또한 방조죄에 해당하는거죠?


<질문 11> 서울의 한 외고에서 3학년 남학생이 여학생을 불법 촬영한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어떤 사건인가요?

<질문 12> 학교측은 가해자인 남학생에게 출석정지 조치를 내려놓고도 다음날 학교에 나오게 했습니다. 그 뿐 만이 아니라 학폭위를 열어 징계 수위를 결정한 뒤, 정작 이행은 수능시험 뒤로 미뤄 가해자의 편의를 봐준 것 아니냐는 의혹도 있는데요?

<질문 13> 학교는 매뉴얼대로 처리했고 처리 과정에 문제가 없었다는 입장인데요. 교내 성범죄가 생기면 가해자와 피해자의 접촉을 최대한 막아야 하는 것 아닙니까?

<질문 14> 경찰 역시 불법촬영 정황을 확인하고도 피해 학생에게 연락처만 주고 돌아가 미온적 대응을 한 것이 아니냐는 지적을 받고 있습니다. 경찰 대응에 문제가 있었나요?

지금까지 최진녕 변호사와 함께 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광고
광고
댓글쓰기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