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아흔살 된 미키 마우스…생일축하 행사 '풍성' 12-01 12:59


[앵커]

전세계 어린이들의 영원한 친구 '미키 마우스'가 90살 생일을 맞았습니다.

미키 마우스 탄생 90주년을 맞아 세계 각지에서 콘서트와 전시회 등 다양한 행사가 풍성하게 열리고 있습니다.

진혜숙 PD입니다.

[리포터]

1928년 11월 18일 월트 디즈니에 의해 탄생한 미키 마우스.


익살스러운 표정에 풍부한 몸짓, 선한 이미지로 단숨에 전세계 어린이들의 마음을 훔쳤습니다.

2,30년대 흑백 시대를 벗어나 40년대에는 화려한 컬러로 팬들과 만났습니다.

월트 디즈니사가 90살 생일을 맞은 미키 마우스를 위해 선보인 영상입니다.

인류 최초로 달 착륙에 성공했던 1960년대를 지나 7,80년대를 거쳐 90년대와 2000년대까지 미키 마우스의 패션 변천사를 보여줍니다.

미국 뉴욕에서는 특별한 전시회가 열렸습니다.


1928년 미키 마우스의 탄생작 '증기선 윌리'의 주요 장면을 비롯해,수백 편의 애니메이션과 캐릭터 상품이 한 자리에 모였습니다.

프랑스 파리의 디즈니 랜드에서는 콘서트가 열렸습니다.

영원한 단짝, 미니 마우스와 애견 플루토 등 미키 마우스의 가족이 총출동했습니다.

올해 84살이 된 친구 도널드 덕도 자리를 빛냈습니다.

<자라 라르슨 / 가수> "(고향인) 스웨덴에서는 매년 크리스마스를 미키 마우스와 함께 보냈어요. 여전히 제 인생에서 큰 부분을 차지하는 친구입니다. 미키의 생일을 축하할 수 있어 기쁩니다."

매년 6조원의 수입을 올리며 세계에서 가장 성공한 캐릭터로 꼽히는 미키 마우스.

시대에 맞게 변신을 거듭하면서 90살이 된 지금도 여전히 지구촌 어린이들의 친구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연합뉴스 진혜숙입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광고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