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AM-PM] 당정, 오늘 소상공인 카드수수료 인하 발표 外 11-26 08:27


오늘 하루의 주요 일정을 미리보는 보도국 AM-PM입니다.

어떤 일정들이 예정돼 있는지 함께 살펴보시죠.

▶ 오전 중 당정, 오늘 소상공인 카드수수료 인하 발표 (국회 의원회관)


정부와 더불어민주당은 오늘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서 당정 회의를 열고 영세 자영업자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카드수수료 개편방안을 논의합니다.


회의에는 당에서 홍영표 원내대표, 김태년 정책위의장 등이, 정부에서는 최종구 금융위원장 등이 각각 참석하는데요.


당정은 회의 후 구체적인 수수료 인하 폭을 발표할 것으로 보입니다.

▶ 10:00 KT 화재 오늘 2차 정밀감식…국과수 합류 (KT 아현국사 화재현장)

경찰 등 관계기관은 오늘 오전 10시 서울 서대문구 충정로 KT 아현국사 화재 현장에 대한 2차 합동감식을 벌입니다.


경찰은 국립과학수사연구원까지 참여하는 오늘 조사를 통해 현장을 정밀조사하면서 발화지점과 정확한 화재 원인 등을 규명한다는 계획입니다.


앞서 어제 KT, 한국전력 등과 함께 1차 합동감식을 벌인 경찰과 소방당국은, 지하 1층 통신구의 79m정도가 화재로 소실된 사실을 확인했습니다.

▶ 17:00 역대 최다 이의제기…오늘 수능 정답 발표 (한국교육과정평가원)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은 오늘 오후 2019학년도 수능 정답을 확정해 발표합니다.


앞서 수능 당일부터 닷새간 이의신청을 받은 결과, 문제와 정답에 대한 이의 제기는 991건으로 역대 가장 많았습니다.


영역별로는 사회탐구 문제에 대한 이의제기가 583건으로 절반 이상이었고 국어 150건, 수학 118건 등이었습니다.


1994학년도 수능 이후 이의제기를 거쳐 복수정답 처리되거나 '정답 없음'으로 전원 정답 처리된 건 모두 8문제였습니다

오늘 주목할 일정은 여기까지입니다.


지금까지 보도국 AM-PM이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광고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