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비즈&] 현대차 '아이오닉 하이브리드' 아세안 안전평가 1위 外 11-16 15:32


경제계 소식을 알아보는 비즈&(앤)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올라와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현대차 '아이오닉 하이브리드' 아세안 안전평가 1위


현대자동차의 친환경차 아이오닉 하이브리드가 동남아시아국가연합, 아세안의 자동차 안전도 평가에서 1위에 올랐습니다.


현대차는 아이오닉이 종합점수에서 91.98점을 받아 과거 정상을 차지했던 도요타와 혼다, 닛산 차량를 제쳤다고 설명했습니다.

▶ 대상, 협력업체와 임금격차 상생협력 협약

식품 전문기업 대상와 동반성장위원회가 협력 중소기업인 세미산업과 임금격차 해소 운동 상생협력 협약을 맺었습니다.


대상은 내년부터 3년간 협력 중소기업과 종업원에게 405억원 규모의 상생 프로그램을 시행할 예정입니다.

▶ 우리은행, 최고 연 6% 금리 여행적금 출시

우리은행이 최고 연 6.0% 금리와 여행고객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는 '우리 여행적금'을 출시했습니다.


이 적금의 기본금리는 연 1.8%이며 공과금 자동이체 등 조건을 충족하면 우대금리 최대 연 4.2% 포인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 GS리테일·가맹점주 연탄 1만장 배달 봉사

GS리테일의 봉사단체 GS나누미는 40여명의 회원이 서울 서초구 내곡동 마을에 1,500장의 연탄을 전달했다고 밝혔습니다.


GS리테일의 전국 임직원과 가맹 경영주가 참여하는 GS나누미는 겨울철 저소득층의 난방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올해 연탄 1만장을 배달할 계획입니다.

▶ 조희길 나이스엔지니어링 대표, 세계문학상 대상

기업인이자 중견시인인 조희길 나이스엔지니어링 대표가 세계문인협회 주최 '제13회 세계문학상' 시 부문 대상에 당선됐습니다.


수상작인 조 대표의 시 '더러는 물 젖어'는 더러는 깨지고, 더러는 부서지고, 더러는 물에 젖으며 살아가는 인생을 진솔하게 담아낸 작품입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광고
댓글쓰기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