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배너
[현장연결] 권구훈 신임 북방경제협력위원장 취임 인사 11-07 11:20


문재인 대통령에게 오늘 임명장을 받은 권구훈 신임 북방경제협력 위원장이 취임 인사를 한다고 합니다.

청와대 연결해 직접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권구훈 / 북방경제협력위원장> "기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새로이 북방경제협력위원회 위원장으로 임명된 권구훈입니다.

오늘 대통령님께 정식으로 임명장을 수여 받았고 북방위원회 역할과 비전에 관한 대통령님의 말씀이 계셨습니다.

그리고 지금 기자 여러분들께 인사드리러 왔습니다.

향후 북방위원장으로서의 목표를 아주 간략하게 말씀드리겠습니다.

이제는 그동안 구축되어온 북방정책 추진 체계와 국제협력네트워크를 충분히 활용하여 보다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성과를 거둬야 하는 내실화 단계로 들어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희 IMF와 골드만삭스에서의 경험이 북방경제의 내실화에 충분히 녹아들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특히 대통령님께서 추진하고 계신 한반도한반도 평화를 바탕으로 한 새로운 경제지도, 새로운 공간과 기회의 확장이라는 비전의 실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북방위원회의 본래 목표인 대통령님에 대한 자문 기능을 보다 충실하게 수행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고민하겠습니다.

다만 아직은 업무내용에 대해 보고받고 파악하는 중이므로 보다 구체적인 방향이나 방안이 정해지면 이것을 여러분들에게 설명하는 기회를 갖도록 하겠습니다.

문재인 정부의 새로운 북방정책의 의미와 기대효과가 국민들에게 잘 전달되어 추진동력을 얻기 위해서는 지금까지와 마찬가지로 여기 계신 기자님들의 도움이 아주 많이 필요합니다.

앞으로도 북방위원회의 활동과 계획에 대해 여러분과 소통하는 기회를 보다 자주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광고
광고
댓글쓰기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