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배너
[현장연결] "문 대통령, ASEANㆍAPEC 회의 참석"…靑 브리핑 11-05 10:53


청와대가 문재인 대통령의 순방 관련 브리핑을 한다고 합니다.

현장 연결해 자세한 내용 알아보겠습니다.

<김의겸 / 청와대 대변인> "문재인 대통령은 아세안 관련 정상회의와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 아펙 정상회의 참석을 위해 11월 13일부터 18일까지 5박 6일의 일정으로 싱가포르와 파푸아뉴기니를 방문합니다.

먼저 문 대통령은 11월 13일부터 16일까지 싱가포르를 방문합니다.

이곳에서 한-아세안 정상회의, 아세안+3 정상회의, 동아시아정상회의 등 아세안 관련 정상회의에 참석할 예정입니다.

문 대통령은 아세안 관련 정상회의 참석을 통해 신 남방정책에 대해 설명하면서 영내 무역투자 확대 및 연계성 증진과 동아시아 공동체 발전을 위한 우리의 협력 의지를 강조할 예정입니다.

또한 한반도 비핵화와 평화정착을 위한 우리의 노력을 설명하면서 이에 대한 국제사회의 지지 기반을 확대해 나갈 예정입니다.

다음으로 문 대통령은 파푸아뉴기니로 이동해 11월 17일부터 18일까지 제26차 APEC 정상회의에 참석합니다.

포용적 기회의 활용, 디지털 미래 대비를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APEC 정상회의에서 문 대통령은 우리의 다 함께 잘 사는 혁신적 포용국가 비전을 제시할 예정입니다.

한편 문 대통령은 이번 아세안 관련 정상회의 및 APEC 정상회의에 참여하는 주요국가 정상들과 양자 회담도 추진 중입니다.

이를 통해 해당 국가와 양자 차원의 실질 우호협력 관계 증진은 물론 한반도에서 항구적 평화와 번영을 이루기 위한 우리의 노력에 대한 지지를 공고히 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이상입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광고
광고
댓글쓰기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