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현장연결] 문 대통령 "기무사 개편해 '새로운 사령부' 창설" 08-03 14:12


지금 이 시각 윤영찬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이 기무사 개혁안과 관련해서 대통령의 지시사항을 발표하고 있습니다.

현장으로 가보시죠.

<윤영찬 / 청와대 국민소통수석> "기무사령부 개혁위원회와 국방부 장관의 기무사 개혁안을 건의받았습니다.

대통령은 짧은 일정 속에서도 심도 있는 논의를 통해 개혁안을 도출한 장영달 위원장을 비롯한 기무사개혁위원회 위원들의 노고를 치하했습니다.

대통령은 기무사개혁위원회 개혁안과 국방부의 기무사 개혁안을 모두 검토하고 기무사의 전면적이고 신속한 개혁을 위해 현재의 기무사를 근본적으로 다시 재편해 과거와 전면적이고 신속한 과거와 역사적으로 단절된 새로운 사령부를 창설하도록 지시하셨습니다.

이를 위해 새로운 사령부 창설 준비단 구성과 사령부 설치의 근교교장인 대통령령 제정을 최대한 신속히 추진하도록 지시하였습니다.

오늘 문재인 대통령은 국방부 장관의 제청을 받아 기무사령관에 남영신 육군특전사령관을 임명하였습니다.

대통령은 국방부 장관과 새로운 기무사령관에게 기무사 댓글공작사건, 세월호 민간인 사찰 그리고 계엄령 문건 작성 등 불법행위 관련자를 원대복귀시키도록 지시하였습니다.

또한 신속하게 비군인 감찰실장을 임명하여 조직 내부의 불법과 비리를 철저히 조사하고 합당한 조치를 취할 것을 지시하였습니다.

이어서 새로 국군기무사령관에 임명된 남영신 신 국군기무사령관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남영신 신임 국군 기무사령관은 학군 23기로 특전사령관, 3사단장, 학생군사학교 교수부장, 7공수여단장 등을 역임한 특수전 및 야전작전 전문가이며 폭넓은 식견과 전문성, 조직관리 능력을 겸비한 장군입니다.

고객마인드를 개혁마인드를 바탕으로 한 업무 추진 능력이 뛰어나며 솔선수범과 합리적인 성품으로 상하 모두에게 신망받고 있는 장군으로서 기무사 개혁을 주도하고 추진할 적임자입니다.

이상입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