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벨기에 K-팝 팬들, 시민들에 '깜짝 K-팝 공연' 07-22 15:11


[앵커]

한류의 한 축을 이루는 K-팝이 세계적으로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데요.

유럽의 심장부 벨기에에서 K-팝을 좋아하는 팬들이 시민들에게 깜짝 공연을 하며 K-팝 홍보대사로 나섰습니다.

브뤼셀에서 김병수 특파원이 보도합니다.

[기자]


도심 한 가운데 있는 넓은 광장에서 신나는 K-팝이 흘러나오더니 검은 티셔츠를 맞춰 입은 70여명의 젊은이들이 곧 대열을 갖춰 정렬합니다.

빠른 템포의 노래에 몸을 맡기고는 이내 TV나 유튜브에서 봤던 한국의 아이돌 가수로 변신해 화려하고 기교 있는 댄스를 선보입니다.

절도 있는 동작과 멋진 몸놀림에 주변에선 탄성과 환호가 터져나옵니다.

벨기에에서 브뤼셀에 이어 두번째, 세번째로 큰 도시인 앤트워프와 리에주에서 진행된 K-팝 플래시몹 투어 현장입니다.

<데프 데스멧 / 현지 주민> "상당히 재미있네요. 도시에서 이런 퍼포먼스를 볼 수 있다는 것이 굉장한 것 같습니다."

이들은 지난 3주 간 배운 실력을 시민들에게 자신있게 내보이며 너도나도 K-팝 홍보대사를 자처합니다.

광장 옆을 지나던 시민과 관광객들은 신기한듯 발걸음을 멈춥니다.

신나는 노래와 멋진 군무에 이내 귀와 눈을 빼앗긴 채 박수갈채를 보냅니다.

<사샤 모로 / 현지 주민> "어린 딸이 K팝을 무척 좋아해서 한국 음악이라는 것을 알고 왔습니다. 한국 음악, 특히 춤을 좋아합니다."

<알리시아 켐페네르 / 현지 주민> "훌륭하네요. 미국 음악과 비교해서 더 좋은 것 같습니다."

이젠 K-팝도 라틴음악이나 재즈처럼 음악의 새로운 장르로 세계 속에 자리잡아 가고 있다고 전문가들은 평가합니다.

몇년전까지만해도 한국 학생들이 흥얼거리며 팝송을 따라 불렀듯이 이젠 전세계 젊은이들이 K-팝 속으로 빠져들고 있습니다.

브뤼셀에서 연합뉴스 김병수입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광고
댓글쓰기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