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배너
[비즈&] CJ헬스케어 위식도역류질환 신약 '케이캡정' 허가 07-09 15:29

경제계 소식을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올라와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CJ헬스케어 위식도역류질환 신약 '케이캡정' 허가

CJ헬스케어는 흔히 역류성 식도염으로 부르는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케이캡정'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국산 신약으로 허가받았다고 밝혔습니다.


이 약은 CJ헬스케어 이름으로 선보이는 첫 번째 자체 개발 신약입니다.


회사 측은 식사 여부와 관계없이 복용할 수 있고 빠른 약효발현과 지속적인 위산 분비 억제를 장점으로 가진다고 설명했습니다.

▶ SK하이닉스 '의인화한 반도체' 광고영상 2,400만뷰 돌파

SK하이닉스는 자사의 '수출편' 광고가 사회관계망서비스(SNS)상에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 광고는 지난달 말 공개돼 열흘 만인 오늘(9일) 오전 기준으로 유튜브 조회 수 2,400만뷰를 넘어섰습니다.


이번 영상은 반도체를 의인화해 전 세계 각국으로 수출되는 반도체의 보람과 애환 등을 코믹하게 그려낸 것이 특징입니다.

▶ KTX 정기권으로 지정석 이용한다…주말도 가능

앞으로 KTX 정기권으로 좌석을 미리 지정하고 주말에도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한국철도공사는 정기권 이용자의 편의 증진을 위해 좌석지정형, 주말 포함 기간선택형, 횟수 차감형 등 새로운 고속철도 정기권을 8월부터 단계적으로 도입한다고 밝혔습니다.

▶ 에쓰오일 푸드트럭 청년 창업자에 기름값 1억원 지원

에쓰오일은 민간 공익재단인 '함께 일하는 재단'에 '청년 푸드트럭 유류비' 지원을 위한 후원금 1억원을 전달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후원금은 에쓰오일이 실업난 해소와 청년층 일자리 창출을 취지로 올해 새로 추진하는 청년 푸드트럭 유류비 지원 사업에 쓰이게 됩니다.

▶ 현대로템 지뢰제거용 장애물 개척전차, 전투용 적합판정

현대로템은 자체 개발한 지뢰제거용 장애물 개척전차가 방위사업청으로부터 전투용 적합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습니다.


장애물 개척전차는 기계화 부대의 신속한 작전수행을 위해 지뢰를 비롯한 각종 장애물을 제거하고 달리는 임무를 맡게 됩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광고
광고
댓글쓰기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