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문 대통령 "한반도 평화 프로세스 흔들림없이 추진" 07-09 10:07


[앵커]

문재인 대통령이 한반도 평화를 위한 프로세스를 흔들림없이 추진해 나갈 것이라는 의지를 재확인했습니다.

뉴델리에서 고일환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자]

북미정상회담을 중재한 문재인 대통령.

인도 언론은 문 대통령에게 한반도 평화정착을 위한 다음 구상을 물었습니다.


이 질문에 문 대통령은 "이제 우리에게 주어진 과제는 남북 및 북미 정상회담의 합의사항을 조속하고 완전하게 이행하는 것"이라고 답했습니다.

4·27 판문점선언과 싱가포르 북미정상회담에서 한반도 비핵화와 평화 구축에 대한 공통의 의지를 확인한 만큼 이를 실현하겠다는 이야기입니다.

특히 문 대통령은 "진솔한 대화와 선의의 조치들을 통해 한반도 평화를 위한 프로세스를 흔들림 없이 추진해 나가겠다"고 강조했습니다.

"평화로 가는 길은 없다. 평화가 길이다"라는 간디의 말을 인용한 문 대통령은 "한반도 평화체제와 공동 번영의 토대 위에서 항구적 평화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문 대통령은 인도와의 경제적 협력 강화에 대해서도 의지를 보였습니다.


문 대통령은 한국과 인도의 경제 협력 가능성은 무궁무진하다고 강조했습니다.

"첨단 과학기술과 광대한 시장을 가진 인도와 한국의 응용기술과 자본이 결합하면 상호보완적인 경제협력이 더 속도를 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인도-태평양 지역의 지정학적 중요성을 언급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문 대통령은 인도와 함께 한반도를 포함한 역내 평화 증진을 위해 긴밀히 협력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뉴델리에서 연합뉴스TV 고일환입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