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비즈&] 한샘 비정규직 전원 정규직화…하반기 200명 채용 外 07-04 15:17


경제계 소식을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올라와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한샘 비정규직 전원 정규직화…하반기 200명 채용

종합 홈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은 120여명의 계약직 직원을 모두 정규직으로 전환하고 올해 하반기에 200명을 새로 채용한다고 밝혔습니다.


한샘의 계약직 직원은 임직원 3,000여명의 4% 수준으로 다음 달 1일부터 모두 정규직으로 전환됩니다.


이영식 한샘 사장은 "기업문화를 개선해 '가고 싶은 회사 머물고 싶은 회사'로 만들겠다"고 말했습니다.

▶ LG 휘센에어컨 절전 캠페인…"아낀 만큼 포인트 적립"

LG전자는 휘센 에어컨 구입 고객에게 전기사용량을 줄인 만큼 기프티콘 구입 포인트를 적립해 주는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캠페인에 참여하면 전력 절감량과 누적 포인트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 미터기를 무상으로 제공하고, 5만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도 제공합니다.

▶ 배달의민족 머신러닝 기술로 '스팸리뷰' 걸러낸다

배달앱 배달의민족은 스팸성 리뷰를 걸러내기 위해 인공지능을 활용한 구글의 '머신러닝' 기술을 도입했다고 밝혔습니다.


배달의민족은 이를 활용해 우선 이미지 리뷰 중 무관한 이미지를 걸러내게 했으며, 향후 활자화된 텍스트 리뷰의 욕설과 비방 등을 걸러내는 기술도 자체 개발할 계획입니다.

▶ 이베이코리아 창원소방본부에 1억원 물품 전달

G마켓과 옥션, G9를 운영하는 전자상거래 기업 이베이코리아가 지난달 28일 창원소방본부에 방검조끼 등 1억원 상당의 소방관 복지 물품을 전달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베이코리아는 지난해부터 재정자립도가 낮은 지역을 선정해 현재까지 전국 6개 지역에 제설기와 열화상추적가능 드론, 신발건조기, 방검조끼 등 총 15억원 상당의 물품을 지원했습니다.

▶ KT 하반기 공공기관 통지서 문자서비스 시행

KT는 하반기 공공기관 모바일 통지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서비스는 공공기관이 발송하던 종이 우편 형태의 고지서, 통지서 등을 모바일 기반의 전자문서로 전환하는 방식입니다.


KT는 "향후 세금계산서, 영수증 등에도 전자문서 유통서비스를 확대해 정부가 추진 중인 '종이없는 사회' 정책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겠다"라고 밝혔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광고
댓글쓰기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