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배너
베이비부머 은퇴자들 인생2모작 준비 열기 '후끈' 06-30 17:44


[앵커]


베이비부머 세대들의 은퇴가 본격화되면서 이들의 일자리 문제가 중요한 사회 이슈가 되고 있는데요.

경기도가 퇴직자들의 인생 2모작 준비를 위해 기술교육 과정을 개설했는데 배움의 열기가 뜨겁습니다.


보도에 강창구 기자입니다.

[기자]


수강생들이 강아지 인형을 상대로 가위질을 합니다.

아직 서툰 솜씨지만 연습에 연습을 반복합니다.

실제 강아지를 놓고 하면 더욱 어렵지만 미용 후 예쁜 모습으로 변신한 강아지의 모습을 보면 뿌듯합니다.

날로 성장하는 애견시장을 염두에 두고 중·장년들이 미용기술을 배우는 겁니다.

<최옥이 / 경기 용인시> "인생 2막이라고 할 수 있는데 제가 이제 그 시점에 왔거든요. 그래서 이제는 봉사도 좀 하고 싶고 또 기회가 되면 창업을 해서…"

요리 배우기에 흠뻑 빠진 중·장년층도 있습니다.

우리 전통 장맛을 살려 퓨전음식을 만드는 강좌인데 배움의 열기는 젊은이들 못지않습니다.

<최충규 / 경기 시흥시> "첫째 돈 안 들어서 쉽게 할 수 있었고 강의 방법이 실습 위주여서 좋았고, 또 차후에 창업에 대한 강의를…"

경기도는 은퇴한 중·장년층이 창업이나 재취업할 수 있도록 기술교육 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요리나 미용은 물론 도배·타일 등 다양한 강좌를 진행하고 있는데 학기마다 수강생이 만원입니다.

<최민식 / 경기도 평생교육지원팀장> "인생 100세 시대를 대비해서 베이비부머 세대 부모들이 은퇴 후에도 사회적으로 인정받고 또 기술교육을 통해 일자리와 연계되는 그런 사업…"

은퇴자를 위한 생활기술 교육은 현재 6곳에서 진행되는데 앞으로 더욱 확대할 예정입니다.

연합뉴스TV 강창구입니다.


kcg33169@yna.co.kr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광고
광고
댓글쓰기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