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뉴스워치] 강진 실종 여고생 추정 시신 8일만에 발견 06-25 18:08

<출연 : 손정혜 변호사>

어제 강진 실종 여고생으로 추정되는 시신이 발견됐습니다.

경찰은 국과수에 의뢰해 오늘 오전, 강진 실종 여고생으로 추정되는 시신에 대한 부검에 들어갔습니다.

이르면 오늘 중으로 국과수의 유전자 감정 결과가 나올 것으로 보이는데요.

관련 소식 손정혜 변호사와 살펴보겠습니다.

<질문 1> 강진 여고생 추정 시신이 야산에서 발견됐습니다. 실종된 지 8일 만입니다. 발견 당시 상태는 어땠나요?

<질문 2> 여고생의 사망 장소도 현재까지는 뚜렷하지 않습니다. 강진 여고생으로 추정되는 시신이 발견된 매봉산에서 살해됐을 가능성도 있지만, 다른 곳에서 살해된 뒤 매봉산에 옮겨져 유기됐을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는데요. 때문에 공범 가능성도 나오고 있죠?

<질문 3> 유력한 용의자가 사망했습니다. 이런 경우 경찰의 수사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질문 4> 제주 예멘 난민 수용을 놓고 찬반 여론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이 가운데 난민 수용을 반대한다는 목소리를 내온 이들이 오프라인에서 집단행동에 나서기로 했습니다. 전문가들은 그동안 한국에서 난민이라는 주제가 한 번도 이슈화되지 않았기 때문에 막연한 두려움에 반대 의견을 내는 것은 충분히 가능한 일이라고 전했는데요. 어떻게 보시나요?

<질문 5> 예멘 난민 수용을 두고 의견 대립이 지속되는 가운데 난민 지위를 신청한 예멘인을 대상으로 한 심사가 오늘 시작됐습니다. 심사가 끝나면 난민심사보고서를 작성해 인도적 체류허가와 난민수용 여부를 결정한다고 하는데요. 어떤 차이가 있는 건지 궁금합니다.

<질문 6> 주유소 직원과 택시기사, 행인 등을 잇따라 폭행한 4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이 모든 폭행이 20분 만에 일어났다고 하는데요. 어떤 상황이었는지 설명해주세요.

<질문 7> 경찰은 40대 남성이 과거 정신병원에서 치료를 받았다는 가족들의 진술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이 남성은 "어떤 행동을 했는지 기억 못 한다"고 진술했습니다. 이런 상황들이 처벌에 영향을 미칠까요?

<질문 8> 인천 월미도 놀이공원에서 놀이기구가 한쪽으로 기울며 멈추는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당시 어린이들이 타고 있었다고 하는데 인명피해는 없나요?

<질문 9> 이 놀이공원에서 놀이기구 사고가 일어난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죠? 정기 점검이 제대로 이뤄지고 있던 것 맞나요?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광고
댓글쓰기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