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문 대통령, 러시아 도착…잠시 뒤 사상 첫 하원 연설 06-21 19:08


[앵커]

오늘 오전 러시아로 출국한 문재인 대통령이 조금 전 모스크바에 도착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잠시 뒤 러시아 하원에서 우리나라 대통령으로는 최초로 연설을 할 예정입니다.

취재기자 연결해 자세한 내용 알아보겠습니다.

팽재용 기자.

[기자]


네, 문재인 대통령이 10시간 정도의 비행을 마치고 조금 전 러시아 모스크바에 도착했습니다.

러시아 국빈방문이 본격적으로 시작됐는데요.

2박 4일 일정인 이번 국빈방문은 1999년 김대중 당시 대통령 이후 대한민국 대통령으로서는 19년 만입니다.

문 대통령은 러시아 첫 일정으로 러시아 하원을 방문해 하원의장과 주요 정당 대표를 면담할 예정입니다.

이후 우리나라 시간으로 오후 8시 30분쯤 한국 대통령으로는 사상 최초로 러시아 하원에서 연설합니다.

저희 연합뉴스TV에서는 문 대통령의 러시아 하원 연설을 생방송으로 전해드릴 예정입니다.

문 대통령은 하원 연설 이후 드미트리 메드베데프 총리를 면담할 계획입니다.

문 대통령은 방러 이틀째인 내일,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과 세 번째 정상회담을 합니다.

이 자리에서 문 대통령은 푸틴 대통령과 한반도 비핵화와 한반도의 항구적 평화체제 구축을 위한 양국의 공조 방안을 논의할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남북 간의 평화체제가 구축되면 중장기적으로는 동북아 전체의 다자 평화안보 협력체제로 발전해 나가야 한다는 점을 강조하며, 이에 대한 푸틴 대통령의 협력을 당부할 것으로 관측됩니다.

문 대통령은 방러 마지막 날인 토요일에는 로스토프나도누로 이동해 2018 월드컵 한국-멕시코 조별 예선전을 관람하며 한국 선수단을 격려할 계획입니다.

지금까지 연합뉴스TV 팽재용입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광고
댓글쓰기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