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비즈&] 제네시스ㆍ기아ㆍ현대, 미 JD파워 평가서 1∼3위 싹쓸이 外 06-21 15:21


경제계 소식을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올라와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제네시스·기아·현대, 미 JD파워 평가서 1∼3위 싹쓸이

현대자동차와 현대차의 프리미엄 브랜드인 제네시스, 그리고 기아자동차가 미국의 시장조사업체 JD파워 신차품질조사에서 1∼3위를 휩쓸었습니다.


현대·기아자동차그룹의 3개 차 브랜드가 포르쉐, 렉서스 등의 해외 프리미엄 브랜드를 제치고 이 조사에서 1∼3위를 휩쓴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 이마트24 공무중 부상 소방공무원 가족점포 지원

신세계가 운영하는 편의점 이마트24가 공무 중 부상한 소방공무원 가족의 경제적 자립을 지원하고자 점포 운영기회를 제공합니다.


가족 점포 운영자 모집 기간은 이달 22일부터 29일까지이고, 대한소방공제회가 지원자를 대상으로 서류 및 면접 심사를 진행해 다음 달 중 5명 가량 최종 선발합니다.

▶ 현대모비스 12개 초등학교서 '주니어 공학교실'

현대모비스는 지난 4월부터 이달까지 3개월간 전국 12개 초등학교에서 '주니어 공학교실' 수업을 진행했습니다.


2005년 시작된 현대모비스 주니어 공학교실은 '아이들에게 과학을 돌려주자'라는 슬로건 아래 4∼6학년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실습형 과학 수업입니다.

▶ 범양글러브 특허물질 사용한 신소재 골프장갑 출시

국내 장갑제조 전문기업 범양글러브가 신소재 골프장갑 '오이아오 테트라'를 출시했습니다.


범양글러브는 일본 암텍사가 개발한 '파나-테트라'로 특수원단을 만들어 골프장갑에 적용했습니다.


범양글러브는 "제품이 땀에도 쉽게 미끄러지지 않고 물에도 강해 우천시에도 라운딩이 가능하다"고 설명했습니다.

▶ '정용진표 가전매장' 일렉트로마트 개점 3년…매장 25곳 확대

신세계그룹 정용진 부회장의 야심작 중 하나인 전문 가전매장 일렉트로마트가 개점 3년 만에 매장을 25곳으로 확대했습니다.


일렉트로마트는 오늘 24호 서수원점, 29일 25호 구미점을 열 예정입니다.


일렉트로마트는 오픈 3주년을 맞아 다음 달 4일까지 '서머 페스티벌'을 열어 행사 상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합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광고
댓글쓰기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