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비즈&] 삼성전자 미국ㆍ유럽ㆍ중국 사무실에 태양광 시설 外 06-14 15:18


경제계 소식을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올라와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삼성전자 미국·유럽·중국 사무실에 태양광 시설


삼성전자가 국내 일부 사업장과 미국·유럽·중국 내 모든 사업장에 태양광 발전시설을 설치하기로 했습니다.


우선 삼성전자는 올해부터 수원 사업장 내 주차장 및 건물 옥상 등 공간에 약 4만2천㎡ 규모의 태양광 패널을 설치합니다.


이어 내년 평택 사업장에도 태양광과 지열을 포함한 약 2만1천㎡ 규모의 재생에너지 발전설비를 설치할 계획입니다.

▶ 신세계백화점 6월 비수기 파격가 할인행사


신세계백화점은 내일(15일)부터 열흘간 신세계몰과 함께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결합한 할인 행사를 실시합니다.


행사는 여성, 남성, 아동, 스포츠, 화장품 등 168개 브랜드, 500여 품목에 걸쳐 진행됩니다.


행사에서는 기존 백화점 정상가와 비교해 최대 85% 싸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 롯데마트, 세계 대표음료 50여종 최대 반값 할인


롯데마트가 러시아월드컵을 맞아 이달 14일부터 27일까지 2주 동안 모든 점포에서 세계 각국 대표 음료 50여 종을 최대 반값 수준에 선보입니다.


행사에서는 프랑스의 천연 과즙 탄산음료인 오랑지나, 오스트리아 탄산음료 알름두들러, 호주산 자연발효 탄산음료인 분다버그 등을 접할 수 있습니다.

▶ 아모레퍼시픽재단 '아시아의 미' 연구사업 모집


아모레퍼시픽재단은 연구자의 출판활동 지원 사업 접수를 이달 29일까지 받습니다.


이번 학술 연구지원 사업은 '아시아의 미, 신체, 예술, 일상생활'이라는 대주제 속에 파생되는 '테크놀러지', '색채', '건축미', '현대예술', '대중문화' 등으로 진행됩니다.


재단은 최종 선정작에 편당 3천만원의 연구비를 지원합니다.

▶ 현대해상 온라인 풍수해보험 출시


현대해상은 모바일이나 인터넷으로 가입할 수 있는 '온라인 풍수해보험'을 판매합니다.


풍수해보험은 자연 재난에 대비할 수 있도록 행정안전부와 보험사가 공동 운영하는 정책보험으로, 정부와 지방자치단체가 보험료를 50% 이상 지원합니다.


풍수해보험은 설계사를 통해서만 가입할 수 있었는데, 모바일·인터넷을 통해 가입이 가능하게 된 건 이번이 처음입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