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민주, 막판 보수텃밭 공략…"이제는 선택 바꿀 때" 06-11 20:38


[앵커]


더불어민주당은 경남과 서울 강남권 등 보수 텃밭을 찾아 막판 표심몰이에 나섰습니다.

"이제 다른 선택을 해야할 때"라며 민주당에 기회를 달라고 호소했습니다.

나재헌 기자입니다.

[기자]


선거 막판, 더불어민주당은 영남 공략의 거점 지역인 경남을 찾았습니다.

민주당 지도부는 경남 경제를 살릴 일꾼을 뽑아야 한다며 지지를 호소했습니다.

최근 여론조사상 민주당 김경수 후보가 앞서는 것으로 나타났지만, 숨은 보수표가 결집하면 판세가 바뀔 수 있다고 보고 막판 표심 다지기에 나선 것입니다.

<추미애 / 더불어민주당 대표> "습관처럼 하던 선택, 이제 한번 다른 선택으로 옮겨봐 주십시오. 달라질 것입니다. 믿어주시기 바랍니다."

민주당은 서울에서도 서초와 송파 등 보수의 아성으로 불리는 강남권에 당력을 집중했습니다.

서초에서는 단 한번도 구청장을 배출한 적 없고, 송파의 경우 1998년 이후 내리 고배를 마셨지만, 이번에는 해볼만하다는 판단에 따른 것입니다.

강남 3구의 가장 민감한 현안인 '재건축' 문제도 적극적인 해결을 약속하며 표심을 파고 들었습니다.

<추미애 / 더불어민주당 대표> "우리 지방이 바라는 대로, 서초구가 바라는 대로, 제대로 살림 잘 살아서 서초구민의 행복을 만들어 드리겠습니다."

보수 텃밭에 민주당의 파란색 깃발이 나부낄 수 있을지 정치권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연합뉴스TV 나재헌입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광고
댓글쓰기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