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날씨] 사전투표하기 좋아요…오늘 내일 전국 대부분 맑음 06-08 15:09


[앵커]

사전투표일인 오늘 전국이 맑아서 불편은 없겠습니다.

인천공항에도 여행 전 소중한 한 표를 행사하기 위한 행렬들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현장의 기상캐스터 연결해 상황 알아보겠습니다.

한유진 캐스터.

[캐스터]

네, 인천공항 사전투표소 현장 앞에 나와 있습니다.

사전투표소장 앞에는 시민들의 발걸음이 꾸준히 이어지고는 있기는 한데요.

공항 자체에 그렇게 사람들이 많지는 않다 보니까 보시는 것처럼 줄이 그렇게 길지는 않습니다.

출국 전 이곳에 들르신다면 조금 여유롭게 투표를 행사하실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여행을 한다는 설렘과 또 투표를 한다는 뿌듯함까지 더해진다면 조금 더 특별한 여행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사전투표소장은 제1여객터미널 3층 F카운터와 제2터미널 3층 C카운터 앞에 위치돼 있습니다.

간혹 기다리시는 분들 중 주민등록증을 갖고 오지 않은 분들도 보이는데요.

주민등록증 외에도 여권이나 운전면허증 등 사용 가능한 신분증만 있다면 투표할 수 있습니다.

한편 사전투표 기간인 오늘과 내일 전국이 맑은 가운데 역시나 평년 수준을 웃도는 날씨가 이어지겠습니다.

영남지방에서는 사흘째 폭염주의보가 발효 중인데요.

사전투표가 끝난 토요일 밤부터는 열기를 식혀줄 비 소식이 들어 있습니다.

비는 토요일 밤 서해안과 제주도를 시작으로 일요일에는 전국으로 확대돼 내리다가 아침에는 대부분 그치겠고요.

비가 내리면서 더위도 한풀 꺾이겠습니다.

사전투표소는 전국 곳곳에서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이 되는데요.

선거 당일에 조금 어려우신 분들이라면 미리 꼭 소중한 한 표를 행사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인천공항에서 전해드렸습니다.

(한유진 기상캐스터)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광고
댓글쓰기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