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비즈&] 넥슨, 마블과 '마블 배틀라인' 모바일 게임 外 06-01 15:28


경제계 소식을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올라와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넥슨, 마블과 '마블 배틀라인' 모바일 게임

넥슨이 마블 엔터테인먼트와 함께 신규 모바일 게임 마블 배틀라인을 선보입니다.


이 게임은 전략 카드 배틀 게임으로 아이언맨과 스파이더맨 등 마블 영웅으로 구성된 수백여 종의 카드를 수집하고 전투를 벌이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넥슨은 올해 안으로 안드로이드와 iOS 버전으로 전세계에 서비스할 방침입니다.

▶ 아시아나 인천∼호찌민 화물기 주2회 정기운항

아시아나항공이 약 10년 만에 베트남 호찌민에 정기 화물기 운항을 재개합니다.


아시아나는 최근 한국과 베트남의 경제 교류가 활발해지며 호찌민에도 화물 수요가 늘어나자 주 2회 정기 화물기를 운항하기로 결정했습니다.


한국에서 베트남으로 가는 주요화물은 전자부품, 원단, 미용 관련 용품 등이며 호찌민발 주요화물은 의류, 신발, 전자부품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 현대·기아차 '2018 러시아 월드컵' 공식차량 지원

현대·기아자동차가 '2018 FIFA 러시아 월드컵'에 공식 차량을 지원합니다.


현대차는 싼타페ㆍ투싼ㆍ스타렉스 등 530대를, 기아차는 K9ㆍ쏘렌토ㆍ스포티지 등 424대를 월드컵 대회 준비 및 운영을 위해 제공할 예정입니다.


현대차는 1999년부터, 기아차는 2007년부터 FIFA 공동 후원사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 전통공예를 우표에…'한국의 솜씨' 기념우표

우정사업본부가 전통공예품을 소재로 한 한국의 솜씨 기념우표 4종, 68만8000장을 발행했습니다.


우표에 담긴 전통공예품은 삼함채상과 효제충신도, 영조대왕 도포 재현, 이작노리개 4종입니다.


우표에는 금박, 보라박 등 다양한 색감을 나타내기 위한 특수기법과 엠보싱 효과가 적용됐습니다.

▶ K2 실내외 겸용 '리프레시 웨어' 선보여

아웃도어 브랜드 K2가 실내복과 외출복 겸용으로 입을 수 있는 '리프레시 웨어'를 출시했습니다.


리프레시 웨어는 재킷, 티셔츠, 바지 등 10종의 제품으로 구성됐으며 실내외 구분 없이 편하게 입을 수 있어 활용도가 높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ㆍ제보) 카톡/라인 jebo23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