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AM-PM] 정호성ㆍ고영태, '국정원 뇌물' 박근혜 재판 출석 外 05-29 08:25


하루의 주요 일정을 살펴보는 보도국 AM-PM입니다.

오늘의 일정 함께 보시죠.

▶ 10:00 정호성ㆍ고영태, '국정원 뇌물' 박근혜 재판 출석 (서울중앙지법)


36억 원이 넘는 국정원 특수활동비를 뇌물로 상납 받은 혐의를 받는 박근혜 전 대통령의 재판이 오늘도 이어집니다.

오늘 재판에서는 정호성 전 청와대 비서관과 국정농단 의혹을 폭로했던 고영태 씨가 증언대에 섭니다.

박 전 대통령의 공직선거법 위반 사건도 함께 진행 중인 재판부는 다음 달 14일 두 재판을 모두 마무리할 계획입니다.

▶ 10:30 '태블릿 조작설 유포' 변희재 구속영장심사 (서울중앙지법)

박근혜 정부 국정농단 사건의 핵심 증거로 알려진 태블릿PC의 조작설을 제기해 온 변희재 씨의 구속여부가 오늘 결정됩니다.

서울중앙지법은 오늘 오전 검찰이 변 씨에게 명예훼손 등 혐의로 청구한 구속영장의 실질심사를 벌입니다.

검찰에 따르면 변 씨는 자신이 대표로 있는 인터넷 매체와 자신의 출판물을 통해 태블릿PC가 조작됐다고 주장하고 이 같은 허위사실을 계속 유포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 14:00 문 대통령, 가계소득 동향 점검회의 주재 (청와대)


문재인 대통령은 오늘 오후 청와대에서 가계소득 동향 점검회의를 열어, 일자리 창출과 소득주도 성장 정책의 이행 상황을 점검합니다.

특히 최근 소득 분배가 악화됐다는 통계와 관련해 양극화 문제의 해결방안도 비중 있게 다룰 전망입니다.

오늘 회의는 어제 문 대통령이 수석 보좌관회의에서 정책 기조가 제대로 가는지 점검이 필요하다고 지적한 데 따른 것으로 비공개로 진행됩니다.


오늘 주목할 일정은 여기까지입니다.


지금까지 보도국 AM-PM이었습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ㆍ제보) 카톡/라인 jebo23

광고
댓글쓰기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