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AM-PM] 청와대-北 국무위 핫라인 오늘 개통 外 04-20 08:38

하루의 주요 일정을 살펴보는 보도국 AM-PM입니다.

오늘의 일정 함께 보시죠.

▶ 남북 정상 핫라인 오늘 개통…실무자 시험통화

남북정상회담을 일주일 앞둔 오늘 정상 간 직통전화, 핫라인이 개통됩니다.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은 "핫라인이 연결되면 실무자 간 시험 통화가 이뤄진다"며 "양쪽 전화 연결선의 끝이 우리 쪽은 청와대, 북쪽은 국무위원회"라고 밝혔습니다.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위원장 간의 통화가 언제 이뤄질지는 아직 결정되지 않았습니다.

▶ 10:30 '드루킹 공범' 서유기 구속 전 피의자 심문 (서울중앙지법)

댓글조작 혐의를 받는 '드루킹' 김씨의 지시를 받아 매크로 프로그램을 조달하고 댓글을 조작한 필명 '서유기' 박모씨가 구속 전 피의자 심문을 받습니다.

서울중앙지법은 오늘 오전 박씨에 대한 영장실질심사를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경찰은 더불어민주당 김경수 의원이 드루킹에게 보낸 10개의 기사를 오늘 공개할 예정입니다.

▶ 11:00 '동행으로 행복한 삶'…제38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 (서울 63빌딩)

제38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보건복지부가 '동행으로 행복한 삶'을 주제로 장애인의 날 기념식을 엽니다.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은 "장애인의 날을 계기로 장애인과 비장애인, 우리 사회 모두가 발걸음을 맞추고 눈높이를 맞추는 아름다운 동행이 시작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습니다.

정부는 기념식에서 백승완 가나안근로복지관 관장에게 국민훈장 모란장을 수여할 예정입니다.

오늘 주목할 일정은 여기까지입니다.

지금까지 보도국 AM-PM이었습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ㆍ제보) 카톡/라인 jebo23

광고
댓글쓰기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