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배너
[비즈&] 삼성전자, 미국 생활가전 시장서 6분기째 1위 外 10-30 15:22


경제계 소식을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올라와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삼성전자, 美생활가전 시장서 6분기째 1위


삼성전자가 3분기에도 미국 생활가전 시장에서 시장 점유율 1위를 달성하며 6분기 연속 1위 자리를 지켰습니다.


최근 미국 시장조사업체 '트랙라인'은 삼성전자가 미국 주요 생활가전 시장의 브랜드별 순위에서 19.3%의 시장 점유율로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습니다.


삼성전자의 3분기 점유율 1위 유지는 냉장고와 세탁기의 지속적인 점유율 확대 때문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현대차그룹, '스마트 안전관리 체계' 구축


현대자동차그룹이 산업재해 예방과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IT 기술을 활용한 스마트 안전관리 체계를 구축했습니다.


스마트 안전관리 체계는 각 사업장에서 생길 수 있는 안전사고 등을 모바일 앱으로 제보하는 안전신문고와 계열사 안전정보를 통합 관리할 수 있는 '안전정보시스템'으로 구성됐습니다.


▶ LG전자 올레드TV, 덴마크 소비자 성능평가 1위


LG전자의 프리미엄 TV 브랜드인 'LG올레드 TV'가 덴마크의 소비자 매거진 '탱크'가 실시한 TV 성능 평가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LG전자에 따르면 탱크는 최근 171개 TV 제품에 대한 성능평가를 실시한 가운데 LG 올레드 TV에 대해 "LCD TV보다 화질이 뛰어나다"며 호평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앞서 LG 올레드 TV는 미국과 영국, 독일 등 11개국의 비영리 소비자 매거진의 성능 평가에서도 1위를 차지한 바 있습니다.

▶ KGC인삼공사, '바르는 홍삼 동인비' 론칭


KGC인삼공사가 서울 장충동 신라호텔에서 'New 동인비 론칭행사'를 개최하고 동인비를 신성장동력으로 육성하기로 했습니다.


행사에서는 '바르는 홍삼을 만나다'를 콘셉트로 인삼에서 홍삼, 화장품으로 변화하는 과정이 구현됐으며 진에센스 등의 동인비 신제품도 선보였습니다.

▶ 탈모닷컴, TS샴푸 새 모델에 가수 황치열


탈모닷컴이 탈모와 모발건강에 도움을 주는 TS샴푸의 새로운 남성모델로 가수 황치열을 발탁했습니다.


탈모닷컴에 따르면 황치열은 배우 차인표, 송지효에 이은 TS샴푸의 젊은 소비자층을 겨냥한 모델로 중화권·북미 등 글로벌 무대에서 활동에 나서게 됩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제보) 카톡/라인 jebo23

광고
광고
댓글쓰기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