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배너
[뉴스포커스] 윤송이 부친 살해 피의자 구속…계획범죄 수사 10-30 10:52

<출연 : 정태원 변호사ㆍ배상문 서울디지털대학교 경찰학과 학과장>

엔씨소프트 윤송이 사장의 부친 살해 피의자가 구속됐습니다.

그런데 피의자 허 모 씨가 엔씨소프트가 만든 온라인 게임에 쓰이는 고가의 아이템을 구입하려 했던 정황이 확인됐습니다.

경찰은 범행 이유에 대해서 입을 다문 허 씨를 상대로 범행 동기와 인터넷 게임이 연관성이 있는지를 집중적으로 추궁하고 있습니다.

정태원 변호사, 배상문 서울디지털대학교 경찰학과 학과장과 관련 얘기 나눠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질문 1> 허 씨가 어제 법원에서 영장심사를 받고 구속됐는데 구속영장심문이 불과 15분 만에 끝났다고 하더라고요? 어떤 경우에 이렇게 빨리 끝나는 건가요?

<질문 2> 그런데 이번 범행과 게임과의 연관성 얘기가 나왔는데, 허 씨가 게임에 빠져 거액의 빚을 지고 범행했을 가능성 어떻게 보십니까? 해당 아이템의 거래 가격은 300여만 원에 달한다고 하더라고요?

<질문 3> 허 씨는 우발적 범행이었다며 일관되게 주장하고 있지만, 경찰은 허 씨의 주장과는 달리 계획적 범행일 가능성에 무게를 두고 있는데 그 근거가 어디에 있습니까?

<질문 4> 허 씨는 유치장 생활 등 일상적인 내용에 대한 질문에만 간단히 답할 뿐 대부분 질문에는 답변을 회피한다고 하는데, 허 씨가 진술에 소극적이어서 정확한 범행동기를 파악하려면 시간이 더 걸릴 전망… 이런 경우에는 어떤 식으로 정확한 살해 동기나 계획범죄 가능성을 추궁할 수 있을까요?

<질문 5> 그런가 하면 지난 21일 경기 용인시에서 자신의 어머니와 의붓아버지, 10대 의붓동생까지 살해하고 뉴질랜드로 도망갔던 용의자가 뉴질랜드 현지 경찰에 체포됐다고요? 경찰은 범죄인 인도 조약에 따라 송환 절차를 밟는다는데, 어떤 절차를 밟아 언제쯤 송환되는 건가요?

<질문 6> 그런데 용의자의 송환 시기가 (살해 혐의가 아닌) 과거 뉴질랜드에서 저지른 절도 사건이 어떻게 처리되느냐에 따라 결정된다는데 무슨 얘기인가요?

<질문 7> 왜 이런 끔찍한 범행을 저질렀을까 하는 부분이 가장 의문인데, 장남 김 씨가 치밀하게 범행을 은폐한 정황도 드러나고 있다고요?

<질문 8> 요즘 끔찍한 사건이 연이어 발생하는 가운데 일명 '어금니 아빠 사건'도 오늘 이영학 딸의 구속 여부가 결정될 예정인데 어떻게 전망하십니까? 앞서 한차례 기각됐던 이유는 뭡니까?

지금까지 정태원 변호사, 배상문 서울디지털대학교 경찰학과 학과장과 함께 했습니다.

감사합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제보) 카톡/라인 jebo23

광고
광고
댓글쓰기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