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배너
[AM-PM] 12개 상임위 국감…네이버 이해진 첫 증인 출석 外 10-30 08:39


하루의 주요일정을 살펴보는 보도국 AM-PM입니다.

오늘 주목할 일정 함께 보시겠습니다.

▶ 10:00 12개 상임위 국감…네이버 이해진 첫 증인 출석 (국회)

자유한국당이 국회 국정감사를 거부하는 가운데, 국회가 오늘(30일) 12개 상임위에서 국감을 진행합니다.


특히,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국감에서는 네이버 창업자인 이해진 이사회 의장이 증인으로 처음 출석하기로 해, 네이버 관련 논란에 대한 질의가 집중될 것으로 보입니다.


기획재정부와 외교부에 대한 종합 국감에서는 증세와 가계부채 등 경제 현안 전반과 한미정상회담 준비 등 외교문제가 폭 넓게 다뤄질 전망입니다.

▶ 10:30 '시신 유기 공범' 이영학 딸 구속 오늘 결정 (서울북부지방법원)

여중생 살해 사건의 공범인 이영학 딸의 구속 여부가 오늘(30일) 결정됩니다.


서울북부지방법원은 오전 10시 반부터 이 양에 대한 구속영장 실질심사를 진행합니다.


이 양은 지난달 30일 친구인 피해 여중생을 집으로 불러 수면제를 권하고, 다음 날 이영학을 도와 시신을 강원도 영월에 유기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검찰은 지난 25일 시신 유기 혐의에 미성년자 유인 혐의를 추가하고, 이 양의 건강상태가 회복된 점 등을 보강해 구속영장을 다시 청구했습니다.

▶ 13:00 역대 최대 '재난대응 훈련' 닷새간 일정 돌입 (경기도 양평군 등)

역대 최대 규모의 재난안전 훈련이 오늘부터 닷새간의 일정에 들어갑니다.

중앙부처와 지방자치단체 등 526개 기관이 참여하는 이번 훈련은 비상소집 훈련을 시작으로 전국 곳곳에서 진행됩니다.

오후 1시에는 경기 양평군에서 다중밀집시설 화재 훈련이, 2시에는 북한산국립공원에서 대항산불 대응 훈련이 열립니다.

같은 시각 정부과천청사에서도 화재 대응 훈련이, 제주 서귀포항에서는 풍수해 대비 훈련이 펼쳐집니다.

오늘의 주요 일정은 여기까지입니다.

지금까지 보도국 AM-PM이었습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제보) 카톡/라인 jebo23

광고
광고
댓글쓰기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