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빌 게이츠나 워런 버핏처럼 출세하고 싶다면 독서ㆍ명상 등 7가지 습관 길러야 10-28 19:45

[앵커]

빌 게이츠나 워런 버핏처럼 세계적으로 성공한 사람들은 어떻게 하루를 보낼지 늘 궁금한데요.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이 성공한 사람들의 7가지 습관을 소개했는데, 모두가 독서와 명상 등 아주 평범한 습관들이었습니다.

방주희 PD가 소개합니다.

[리포터]

세계적으로 성공해 부와 명예를 모두 얻은 사람들.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이 자수성가한 이들 233명이 매일 의식처럼 치르는 공통된 습관 7가지를 소개했습니다.

첫번째는 단연 독서였습니다.

응답자의 무려 88%가 하루 30분 이상 책을 읽었다고 답했습니다.

투자의 귀재로 불리는 워런 버핏 역시 그냥 사무실에 앉아 온종일 책을 읽는다고 자신의 중요한 버릇을 털어놓은 바 있습니다.

두번째로 제시된 습관은 명상입니다.

머릿속을 정리하고 냉철함을 유지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는 것입니다.

또 많이 자기, 아침에 일찍 일어나기, 운동하기도 성공하는 사람들의 공통적인 습관이었습니다.

성공한 사람들은 다른 이들과 소통하는 기술을 의식적으로 연마한 공통점도 있었습니다.

억만장자인 리처드 브랜슨 버진그룹 회장은 소통은 중요한 기술이라며 "소통을 열심히 하려고 노력하면 삶의 모든 부분이 질적으로 개선된다"고 강조하기도 했습니다.

대박 출세자들의 마지막 공통 습관은 바로 자기 자신에게 말 걸기였습니다.

타임은 자신에게 말을 걸면 상황을 객관적으로 보고 자신에게 동기를 부여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설명했습니다.

연합뉴스TV 방주희입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제보) 카톡/라인 jebo23

광고
댓글쓰기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