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배너
[비즈&] 현대차, 미국 미래차 기술연구에 500만달러 투자 外 10-25 15:25


경제계 소식을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올라와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현대차, 미국 미래차 기술연구에 500만달러 투자

현대자동차그룹이 미래 자율주행 및 커넥티드카 시대를 선도할 글로벌 기술 확보를 위해 미국에 적략적 투자를 단행합니다.


현대차그룹은 미국의 미래 모빌리티 연구기관인 ACM의 창립 멤버로 참여하고 ACM이 추진하는 첨단 테스트베드 건립에 500만달러, 우리 돈 56억원을 투자합니다.


현대차그룹은 향후 ACM의 연구 인프라를 기반으로 자율주행 기술 검증,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 원리 평가 등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 일동제약 '첫 신약' B형간염 치료제 다음달 출시


일동제약이 첫 신약인 B형간염 치료제 '베시보'를 다음달 건강보험 급여 의약품으로 출시합니다.


알약 형태의 정제인 베시보는 지난 5월 국내 개발 28번째 신약으로 허가받았습니다.


일동제약은 베시보가 다국적제약사 치료제에 뒤지지 않는 효과를 보이면서도 부작용은 크게 줄였다며, 시장 1위 제품 보다 30% 가량 저렴하게 가격을 정했다고 설명했습니다.

▶ '선박 충돌 막는다'… KT 해상 안전솔루션 첫선

LTE 통신과 지능형 CCTV를 활용해 소형 선박의 충돌을 예방하는 해상 안전 솔루션이 첫선을 보였습니다.


KT는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조선해양산업전시회에서 선박 안전 솔루션 '마린내비'와 해상 통합 감시 장치 '스카이쉽'을 공개했습니다.


마린내비는 해상 교통정보와 영상을 하나의 디스플레이로 보여주고, 스카이쉽은 헬륨가스로 채운 비행체와 프로펠러 추진체를 결합한 무인 비행기입니다.

▶ 이마트, 12월 서울에 첫 노브랜드 상생스토어 오픈

이마트가 오는 12월 서울 경동시장에 노브랜드 상생스토어를 엽니다.


이마트는 서울 경동시장·동대문구와 함께 '경동시장 노브랜드 상생스토어 5호' 개점을 위한 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습니다.


충청도, 경상도, 경기도에 이어 서울 지역에 노브랜드 상생스토어 매장이 문을 여는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 SC제일은행, 연말까지 외화예금 연 2.0% 특별금리

SC제일은행이 올해 말까지 외화예금 특별금리 이벤트를 엽니다.


외화 정기예금 상품을 처음 가입하는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올해말까지 6개월 만기 외화 정기예금에 연 2.0%의 특별금리를 제공합니다.


가입 전월 기준 SC제일은행에 외화예금 거래가 없는 개인 고객을 대상으로한 초이스외화예금은 가입 시점부터 6개월간 연 1.0%의 특별금리를 제공합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ㆍ제보) 카톡/라인 jebo23

광고
광고
댓글쓰기
광고
AD(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